유니온스틸, 원가 절감형 신제품 개발 주력

유니온스틸, 원가 절감형 신제품 개발 주력

  • 철강
  • 승인 2008.06.30 20:04
  • 댓글 0
기자명 서의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온스틸이 최근 원가 절감 및 신기술 적용 냉연도금판재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열경화성 유기피복 전기아연도금강판 및 미려한 외관을 자랑하는 헤어라인(Hair-line)강판 등을 개발, 상업 생산 중에 있다. 여기에 원가절감형 도료까지 개발해 수익성 증대 및 원부자재에 대한 기술력도 한층 더 증대됐다는 평가다.

열경화형 유기피복 EGI는 기존 원재료인 열가소성 수지를 열경화 타입으로 개발 및 전환해 강판 품질을 대폭 개선한 제품이다.

또 마블톤 강판이란 대리석 무늬를 지칭하는 마블에서 유래한 것으로 마블링 기법에서 보여주는 효과를(물과 기름이 서로 섞이지 않는 성질에 의한 우연의 효과) 자연스럽게 표현한 강판이다. 특히, 이 제품은 일반 PCM 강판의 단조로운 색상을 탈피하고 메탈릭, 펄을 이용한 섬세한 입체감뿐 아니라 UV clear, 불소 폴리에스테르, 실크필 등의 마감처리가 가능하여 광택성, 내마모성, 내식성 등을 갖춘 고기능성 강판이다. 이 강판의 주요 기술은 연속설비에서 금지되고 있는 실리콘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았다. 뛰어난 의장성과 경제성을 지닌 마블톤 강판의 개발은 복합패널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하나 기대주로 떠오르는 제품 중 하나는 REAL HAIRLINE 강판. 스테인리스강판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제품으로 아연도금 강판에 헤어라인 무늬를 가공해 기존 스테인리스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그대로 재현했다. 이 제품은 2002년 개발에 착수, 시장상황과 기타 여건이 상충되지 않아 적용이 지연돼 왔던 제품으로 최근 스테인리스 등 비철 가격의 상승으로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제품 개발 요구가 강했다. 일반 스테인리스강판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색상, 광택 및 프린트 패턴까지 적용됐으며, 가격경쟁력도 있어 수요업계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한편, 유니온스틸은 기술연구소와 함께 신기술 및 차별화된 디자인 등을 구현한 제품 개발에 주력, 고급 건자재 및 틈새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서의규기자/ugseo@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