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紙 후원, 銅 기술 강연회 3월 29일 개막

本紙 후원, 銅 기술 강연회 3월 29일 개막

  • 사고
  • 승인 2012.03.14 06:50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kmj@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동공업협동조합과 동및동합금연구회(회장 손인국),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재료연구소, 성균관대학교 TIC/RRC가 주관하고 본지와 지식경제부, ICA가 후원하는 ‘제27회 동 및 동합금 기술 강연회’가 오는 29일 성균관대학교 수원캠퍼스(종합연구동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립니다.<관련표 10면>

  매년 2회 개최되는 동 및 동합금 기술 강연회는 다양한 주제와 주제를 통해 국내 동(Copper) 산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동 산업에 반드시 필요한 기술과 연구개발 정보 등을 공유하는 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향후 동 산업의 핵심 테마인 자동차, 항균 등 수요산업의 변화 요구 특성 등과 세계적인 흐름 등에 초점을 맞추면서 더 양질의 정보를 회원 및 회원사들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회도 이러한 맥락에서 동의 중요한 수요산업인 자동차 분야에서 소재 동향과 더불어 최근 이슈가 되는 항균 동의 적용 사례 등에 중점을 뒀습니다. 또 동합금의 특성 등에 대한 연구 개발 자료들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업계 및 학계, 연구계 등에서 많은 참여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동 기술 강연회’에서는 국내 동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선정, 소운상을 수상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