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紙 후원, 동·아연·연·니켈 세미나

本紙 후원, 동·아연·연·니켈 세미나

  • 사고
  • 승인 2012.06.05 17:05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kmj@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과학기술회관서 시행 … 업계 정보 교류의 場 기대

  한국비철금속협회(회장 류진)가 주최하고 본지와 지식경제부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2012년 동·아연·연·니켈 세미나’가 오는 6월 20일 13시 30분부터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됩니다.

  원자재 가격의 변동성 확대와 글로벌 경기 부진 등으로 국내 비철금속 업체들의 경영환경이 또다시 크게 바뀌는 가운데 관련 전문 정보에 대한 업계의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비철협회는 이러한 업계의 요구를 적극 수렴하고 어려운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두 차례의 세미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번 ‘동·아연·연·니켈 세미나’는 주요 금속 이외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에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알루미늄과 동 등의 주요 제품은 세미나 등이 비교적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다양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지만 나머지 제품들은 사실상 정보를 확보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이번 20일 개최되는 세미나는 최근 관심이 높은 분야를 주제로 선정해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정보를 제공하게 돼 업 계의 정보 획득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비철협회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세미나는 관련 산업의 최근 동향 및 기술 동향을 파악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비철금속 산업 발전의 중요한 밑거름이 돼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중국과의 FTA가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영향을 미리 분석해 봄으로써 대응책 마련의 중요한 정보가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세미나 주요 발표 내용을 보면 동 산업의 미래(생산기술연구원 권혁천 박사), 신성장동력(LS-Nikko동제련 유 경 신사업담당), 세계 주요국의 자원순환 전략 비교(지질자원연구원 김유정 박사)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업계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