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과 비철금속 녹 방지엔 ‘RUSTEC VCI 필름’

철과 비철금속 녹 방지엔 ‘RUSTEC VCI 필름’

  • 연관산업
  • 승인 2015.09.16 15:54
  • 댓글 0
기자명 문수호 shm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 방지에 탁월한 효과, 철강 제품 및 다양한 곳에 적용

  (주)러스트케미칼(대표 백승훈)이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RUSTEC VCI 필름’이 철강제품의 수출 포장, 운송 및 보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RUSTEC VCI 필름’은 VCI 레진과 폴리에틸렌 레진을 혼합해 압출 가공한 기화성 방청필름으로 녹 방지용 필름이다.

  습기에 강하고 다양한 규격과 자유로운 가공성으로 작업성 뛰어나 자동차 엔진, 클러치 등과 선박항공기 엔진 및 발전기, 모터, 배관은 물론 냉연강판 등의 강대와 와이어로프, 선재, 강관 등 각종 철강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VCI는 금속의 녹을 방지하는 기화성 방청제로 알려져 있는데 상온에서 승화 또는 기화하기 쉬운 물질의 혼합물이다. 기화된 입자가 금속표면에 미세한 막을 형성해 금속의 전자가 anode에서 cathode로 흘러가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부식의 1차 시작단계부터 차단한다.

  VCI 입자들은 보통 1분자 두께의 얇은 보호층을 금속표면에 흡착해 형성하며 이렇게 형성된 금속이온은 더 이상 수분과 산소에 반응하지 않게 된다.

  ‘RUSTEC VCI 필름’은 방청유의 도포가 힘든 불규칙한 모양의 금속 내부까지 VAPOR가 침투해 미세한 구석까지 방청이 가능하며 방청유 도포 없이 사용해 작업환경의 청결을 유지하고 탈지 및 사후처리 작업이 필요 없어 원가비용이 절감된다.

  또 진공포장에 비해 작업이 용이하고 경제적이며 유사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 SGS ROHS TEST (EU 유해물질제한지침)을 통과한 제품으로 엄격한 기준에 의해 성능을 인증 받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