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 개막

금속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 개막

  • 철강
  • 승인 2015.10.28 18:40
  • 댓글 0
기자명 대전=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30일 대전 DCC서 1,070여편 논문 발표

  사단법인 대한금속ㆍ재료학회(회장 우종수)가 28일부터 사흘간 대전컨벤션센어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총 1,070편의 연구논문이 19개의 전문분야 심포지엄을 통해 발표되며 이와 관련된 심도 있는 기술 토의가 이루어 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철강 관련 산업현장 기술과 학술 연구를 유기적으로 융합하고,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여 철강 산업의 미래 경쟁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하여 철강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SteelKorea2015(29일)와 전자재료 분야 최대의 행사인 ENGE2015(30일)도 함께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학술대회 둘째 날인 29일 저녁에는 학회 임시총회와 학회상 시상식이 열린다. 임시총회에서는 차기 회장으로 이종수 포스텍 교수가 선임될 예정이다.

  또한 학회상 시상식에서는 (주)창성 배창환 회장이 금속ㆍ재료상을, 한양대학교 박종진 교수가 세아해암학술상을, 창원대학교 이재현 교수가 창성학술상을, 고려대학교 김영근교수가 일진학술상을 수상한다. 이와 함께 전자ㆍ정보재료상(KAIST 신병하 교수), 윤동석상(포스텍 김형섭 교수), 청웅상(교려대 이준호 교수), 서정상(포스코 기술연구원 김진태 수석연구원), 철재상(연세대 손일 교수)특별공로상(학회 이명섭 차장) 등이 함께 시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