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틸, 쿠웨이트 ‘Al Zour New Refinery Project, Package 4 ’수주

하이스틸, 쿠웨이트 ‘Al Zour New Refinery Project, Package 4 ’수주

  • 철강
  • 승인 2016.06.28 11:45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강관사 중 최초 'Al Zour New Refinery Project' 참여

  강관 제조업체 하이스틸(대표이사 엄정근)은 쿠웨이트 'Al Zour New Refinery Project'에 국내 강관사 중 최초로  파이프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하이스틸이 수주한 프로젝트는 쿠웨이트 국영정유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Al Zour New Refinery Project'의 5개 패키지 중 하나다. 하이스틸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패키지 4구간이다.

  이번 ‘Al Zour New Refinery Project, Package 4 ’는 쿠웨이트 남부 알주르에 하루 생산량 615,000배럴의 석유제품을 생산하는 신규 정유시설을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석유화학제품 정유저장 탱크 37기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정유시설이 완공될 시 단일 규모로 중동에서 가장 큰 정유공장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 정유공장은 2019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하이스틸은 2017년 1월까지 파이프 공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공급 제품으로는 배관용 파이프로 금액으로는 약 USD12,040,000(원화 140억687만원, 환율 1,168.50원 적용)이다.

  시행처는 쿠웨이트 국영정유회사(Kuwait National Petroleum Company)이며, 발주처는 Saipem 이다.

  발주처인 Saipem은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 약 4만5천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2015년 기준 매출액은 약145억불(약 16조7천억원)을 달성한 기업으로 1957년 설립된 글로벌 TOP5에 포함되는 EPC 이다. 하이스틸은 이번에 글로벌 EPC 업체인 Saipem과의 공급계약 체결로, 전 세계 EPC 시장에 하이스틸의 이름을 알리는 토대를 마련하였으며, Saipem과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EPC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하이스틸 관계자는 “그동안 중동지역 시장 확대에 노력을 기울인 성과가 조금씩 나오고 있다”며 “어려운 세계 경제시장을 글로벌 EPC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쿠웨이트, UAE, 이란 등을 포함한 중동시장 확대를 회사 역량을 집중시켜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