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 盛了

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 盛了

  • 철강
  • 승인 2017.05.01 10:45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흘 간 1천여편 논문 발표
포스텍 이병주 교수, POSCO학술상 수상

  사단법인 대한금속재료학회(회장 민동준)가 춘계학술대회 및 임시총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총 1천여편의 논문이 발표되고 21개의 전문분야 심포지엄과 20개의 일반세션 행사가 진행됐다.

  학술대회 중 열린 임시총회에서는 POSCO학술상 등 학회 시상식이 함께 개최됐다. 학회는 춘ㆍ추계학술대회 기간 중에 여러 학회상을 나누어 시상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포스텍 이병주 교수가 최고영예의 학술상인 'POSCO학술상'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Computational Materials and Process Design'이라는 주제로 수상기념 특별강연을 펼쳤다.

  철강분야에서 학술적 또는 기술적으로 탁월한 공로가 있는 만 45세 미만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올해 신설된 'POSCO젊은철강상'은 연세대학교 손일 교수가 첫 수상자로 선정됐다. 포스텍 조문호 교수는 'LS학술상'을, 한국원자력연구원 이봉상 원자력재료연구부장이 '현송공학상'을 받았다.

  금속ㆍ재료관련 새로운 기술 개발 또는 기술 향상에 공로와 업적이 뛰어난 회원에게 수여되는 기술상은 현대제철 김성주 이사와 포스코기술연구원 문기현 박사, 재료연구소 홍재근 책임연구원이 각각 수상했다.

  이와 함께 한양대학교 신동혁 교수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홍경태 책임연구원이 특별공로상, 국민대학교 이재갑 교수가 공로상을 받았다.

  한편 금속재료학회는 오는 10월 25일부터 사흘 간 대구EXCO에서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