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성가공학회, 전문교육 7개 강좌 개설

소성가공학회, 전문교육 7개 강좌 개설

  • 연관산업
  • 승인 2017.05.19 15:2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 실무자 및 관련 전공 대학원생 대상으로 진행

 

 한국소성가공학회(회장 문영훈)가 소성가공 분야 연구 활성화를 위한 2017년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전문교육은 금년 2월 실시된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 수요가 많았던 주제에 대해 7개 강좌를 개설했다. 개설된 강좌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6월 26일 부산대에서 진행되는 첫 강좌(626A) '고강도강 성형 기술, 고강도강판의 성형 기술'에서는 에서는 한국소성가공학회 부회장인 박경태 한밭대학교 신소재공학과 교수가 '고강도강 상변태 및 기계적 특성', 한국소성가공학회 부회장 김영석 경북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가 '고강도강판의 성형특성'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6월 26일 부산대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강좌(626B)에서는 '판재 성형 이론과 실습 : 최신 항복함수와 경화모델의 응용'에서는 국민대학교 김흥규 교수가 '판재 성형 해석 기초이론', 부산대학교 김지훈 교수가 '재료의 이방성과 고급 항복 함수의 응용', 고려대학교 이명규 교수가 '재료 모델링 : 경화 모델', 한국이에스아이 오인석 차장이 '판재 성형 해석 실습1', 오토폼엔지니어링코리아 문명수 차장이 '판재 성형 해석 실습2'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6월 27일 부산대에서 진행되는 세 번째 강좌(627A) '소성역학 이론과 응용'에서는 경상대학교 전만수 교수가 '예비지식, 고체역학, 소성역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완진 교수가 '체적소성가공의 유한요소법, 적용사례 연구'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6월 27일 부산대에서 진행되는 네 번째 강좌(627B) '마그네슘합금 성형기술'에서는 국립순천대학교 최시훈 교수가 'Mg 합금 판재의 집합조직 및 이방성 거동', 재료연구소 이영선 박사가 'Mg 합금 판재 성형성', 홍익대학교 김우진 교수가 'Mg 합금의 고온 성형성'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7월 13일 재료연구소에서 진행되는 다섯 번째 강좌(713A) '알루미늄 성형기술'에서는 재료연구소 권용남 박사가 '알루미늄 함금 및 열처리', '알루미늄 합금의 소성가공', 경상대학교 김상식 수가 '알루미늄 합금의 물성 평가'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7월 13일 재료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여섯 번째 강좌(713B) '금속재료 열처리, 변형공정지도 이론 및 제작 실습'에서는 주식회사 광우 김응기 대표이사가 '금속재료의 강인성 확보 파라미터의 정리', '철강과 알루미늄의 열처리 특성', '단조공정의 과제와 대책', 재료연구소 이광석 박사가 '변형공정지도 기초 이론', 한밭대학교 김정한 교수가 '변형공정지도 작성 실습'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7월 14일 재료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일곱 번째 강좌(714A) '타이타늄 성형기술'에서는 국방과학연구소 손영일 박사가 '타이타늄 합금의 특성 및 응용사례', 재료연구소 권용남 박사가 '타이타늄 합금의 소성가공', 재료연구소 박찬희 박사가 '타이타늄 미세조직 및 기계적 물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등록 신청은 한국소성가공학회 홈페이지 홈페이지(http://www.kstp.or.kr) 전문교육안내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등록비는 강좌당 15만원으로 강좌당 40명 기준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사전등록비는 학회 홈페이지(http://www.kstp.or.kr)에서 카드결제 또는 무통장입금하면 된다.

 교육장소는 수강신청자에게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성가공학회(전화 02-501-4338, 이메일 kstp@kstp.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