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GM·FCA 우수협력사 선정

현대모비스, GM·FCA 우수협력사 선정

  • 수요산업
  • 승인 2017.06.19 19:11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성차 고객과의 긴밀한 협조 만전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인 GM과 FCA로부터 우수 품질협력사로 선정됐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GM과 FCA가 각각 진행한 '2016 Supplier Quality & Development Excellence Award'와 '2016 Outstanding Quality Award'에서 우수협력사 수상자로 선정됐다.

 현대모비스는 GM에 ICS(통합형 스위치 모듈, Intergrated Center Stack), FCA에 리어콤비네이션램프(Rear Combination Lamp)를 공급하고 있다.

▲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인 GM과 FCA로부터 우수 품질협력사로 선정됐다.

 ICS는 멀티미디어와 공조시스템을 제어하는 첨단 장치로, 디스플레이어를 포함한 각종 전장제품들로 구성된다. 운전자의 편의성을 좌우하는 핵심부품으로 지난 2011년부터 GM에 공급하고 있다. 그 동안 현대모비스의 품질관리시스템과 생산관리 노력이 인정돼, 앞으로 GM의 다른 대표 세단차종으로도 공급 확대가 논의되고 있다.

 리어콤비네이션램프는 FCA의 'Quality First' 정책에 부합한 대표적인 사례로 선정됐다. 지난 2013년부터 FCA의 미국 공장에 납품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공급한 물량만 100만 대에 육박한다. FCA 대표 차종인 지프(Jeep) 체로키(Cherokee)에 장착된다.

 이처럼 현대모비스는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들과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해 오고 있다. 이번 수상도 여러 해에 걸쳐 부품을 공급하며 완성차 고객의 신뢰를 획득한 결과로 풀이된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관례상 핵심부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인정받으면, 향후 다른 부품 군으로 추가 수주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양산부품의 혹독한 평가와 함께 현지 품질센터를 운영하는 등 완성차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조에 만전을 기해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