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장, 철구조물 제조기업 ㈜다온테크 방문

광양경제청장, 철구조물 제조기업 ㈜다온테크 방문

  • 뿌리뉴스
  • 승인 2017.08.25 16:2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일학습병행제 등으로 지역발전에 기여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권오봉 청장은 25일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주)다온테크를 방문하여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생산현장을 둘러보았다. (사진=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권오봉 청장은 지난 25일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주)다온테크(대표 박종배)를 방문,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생산현장을 둘러보았다.

 이번에 방문한 ㈜다온테크는 우수한 기술력과 폭넓은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코, 한화케미칼, LG화학, 현대제철, 금호폴리켐, 두산중공업, 오리온 등 국내 굴지의 기업에 원료 하역장치, 집진기, 냉연 수처리 탱크 등의 철 구조물을 제작·납품하고 있다.

 또한, 2014년 광양하이텍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2016년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일학습병행제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학생들이 기업 현장에서 훈련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의 우수한 기술인재 양성을 돕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다온테크 박종배 대표는 “인간중심의 기술 추구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면서 “모든 제품을 정해진 공기 안에서 성실하고 완벽하게 제작하고 납품하여,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청장은 “어려운 경기여건에도 다온테크만의 기술력으로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 제품을 제작하여 납품하는 모습이 인상깊다”면서 “앞으로 기업 맞춤형 기능인력 양성, 일자리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