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協 강관협의회, '2017 한국파이프라인컨퍼런스' 개최

철강協 강관협의회, '2017 한국파이프라인컨퍼런스' 개최

  • 파이프라인 컨퍼런스
  • 승인 2017.09.13 18:30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파이프라인 컨퍼런스'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UTEC 윤기재 박사, 가스공사 가스연구원 이성민 원장, 컨퍼런스 준비위원회 이재영 위원장, 에스앤엠미디어 송재봉 사장, 강관협의회 박훈 회장(휴스틸 대표이사), 대한금속재료학회 민동준 회장, 산업통상R&D전략기획단 장웅성 MD, MAS 이범노 매니저, 한국철강협회 손정근 상무

  한국철강협회가 4차산업혁명 등 도전과제에 직면한 우리 강관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는 13일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2017 한국파이프라인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강관협의회 박훈 회장(휴스틸 대표이사) 등 강관 및 플랜트 업계, 학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 파이프라인 시장현황, 기술분석 및 현장적용과 관련한 전문 지식 공유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금년에 처음 개최된 파이프라인 전문 행사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틀 간 이어지는 컨퍼런스의 첫날 개회사를 맡은 박훈 회장은 “올 상반기 강관 수출은 호조세를 보였으나, 북미에서 비롯된 유정용 강관 통상 문제로 인해 향후 전망은 불투명한 상황”이라며 “부가가치와 진입장벽이 높아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한 북미 지역외 송유관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야 할 시점에서 본 행사는 시의적절한 의미를 가진다"고 말했다.
 
  환영사와 축사를 각각 맡은 재미한인해양공학자 이재영 대표(JYL파이프라인 대표)와 대한금속재료학회 민동준 회장(연세대 금속공학과 교수)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선진 EPC 시장에서 기술개발 및 프로젝트 관리 경험을 가진 해외 엔지니어의 노하우와 전문지식, 인적네트워크를 국내 강관 및 플랜트 등 관련 업계 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업통상R&D전략기획단 장웅성 MD와 한국가스공사 가스연구원 이성민 원장은 각각 '4차산업혁명 시대 한국 강관산업의 미래 발전전략'과 '천연가스 산업 및 배관기술 현황'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섰다.

  이후 '파이프라인 재료 생산 및 시험', 파이프라인 설계 및 설치', '파이프라인 검사 및 보수' 등으 3개의 세션별 일정이 1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한국철강협회와 (주)키멕스 공동주최로,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대한금속재료학회, 한국강구조학회, (주)포스코, 에스엔엠미디어(주)의 후원과 ㈜세아제강, ㈜휴스틸, (주)넥스틸,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의 협찬으로 개최됐다.

▲ 한국철강협회는 13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2017 한국파이프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