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삽스틸코리아 초고경면·고강도·내식성 금형강 공급 주력

아삽스틸코리아 초고경면·고강도·내식성 금형강 공급 주력

  • 철강
  • 승인 2017.10.13 21:22
  • 댓글 0
기자명 인천 남동=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대구공장...독일산 Schmetz 최신형 진공로 1기 신규 도입 설치
고압다이캐스팅 단조금형 소재...반드시 고품질의 열처리 기술이 수반돼야
최신형 열처리 도입...국내 열처리업계 자부심 기대

  고품질의 금형공구강을 공급하는 뵈스트알피네(Voestalphine) 그룹의 아삽스틸코리아(대표 양일석)가 독일Schmetz산 최신형 진공열처리로 도입을 통해 프리미엄급 소재 공급에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3일 인천 남동공단 사업장에서 만난 이 회사 양일석 대표는 굉장한 고강도를 요구하는 고압다이캐스팅 단조금형 소재는 반드시 고품질의 열처리 기술이 수반돼야 그 빛을 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따라서 초 고경면성과 고강도 고내식성을 요구하는 이 회사의 고급 금형강 소재로 로크웰경도가 44~52 이상을 맞출 수 있는 스타박스급 프리미엄 재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특수한 열처리 조직으로 품질 자체가 좋아야 한다는 주장이다.

  이번에 국내에서는 최신형 열처리로로서 Q/T 처리이후에도 소재의 냉각성능을 그대로 유지가 가능한 독일 Schmetz사가 공급하는 최신형 진공열처리로 도입을 통해 프리미엄급 소재 공급에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열처리 능력은 폭 900㎜ 높이 900㎜ 길이 1,200㎜까지 소재의 열처리 작업이 가능하다.

 

 

  주로 자동차 엔진 블록과 변속기 게이스를 찍어내는 프리미업급 금형강 소재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양일석 사장은 14일 신규 열처리 설치리로가 설시되는 이 회사 대구공장을 찾을 것이라며 국내에서도 최신형 신규 열처리로 도입을 통해 열처리업계가 자부심을 가져도 될 정도로 기대가된다고 말했다.

  한편 양일석 시장은 뵈스트알피네그룹 아삽퍼시픽 소속으로 4차 산업환경에 대한 대응전략 과 최근 아시  아권 금형수요에 대한 대응차원에서 대만에 금형연구소를 설립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