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사람들) 레이저센타 만능엔터테이너, 김미경 과장

(사람과사람들) 레이저센타 만능엔터테이너, 김미경 과장

  • 철강
  • 승인 2017.10.18 07:30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능 엔터테이너’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춤이면 춤, 다양한 방면에서 능력을 뽐내는 연예인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레이저센타에도 한 분야가 아닌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가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김미경 과장이다.
▲ 레이저센타 김미경 과장


  김미경 과장은 레이저센타에서 10년 넘게 근무하면서 여러 가지 업무를 해왔다. 처음에는 회계 및 재무업무를 담당했으나 최근에는 대외적인 일까지 책임지고 있다. 김미경 과장은 회사의 회계관리, 비품구매, 임직원 복리후생, 시설물 관리 등 기본적인 총무 업무 외에도 회사 홍보활동까지 담당하고 있다.

  최근에는 회사 블로그 관리도 담당하면서 제품소개, 회사내 활동, 직원 소개 등 회사 알리기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김 과장은 “레이저센타에 입사해 총무팀에서 근무하면서 회사 사람들과 부대끼고 어울리며 얻은 경험은 내가 가진 가장 큰 자산이다”며 “좋은 회사에 들어와 좋은 사람들과 만나 쌓은 추억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 좋은 것은 알리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이다. 그게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이며 이제는 업무가 아닌 취미생활이 됐다”고 말했다.

  철강업계는 다른 직종에 비해 인터넷을 활용하는 경우가 드물다. 유통가공업계는 더욱 그렇다. 자사 홈페이지가 없는 곳도 많으며 있더라도 대부분 관리를 하지 않는다. 하지만 레이저센타는 블로그를 통한 회사홍보활동 뿐 아니라 인터넷으로 고객이 직접 구매, 견적의뢰, 장부 열람 등이 가능한 새로운 구매시스템인 'elasercenter’를 자체 개발해 활용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향후 계획에 대해 김미경 과장은 “목표를 가지고 자기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경영학 대학원에 진학해 관련 지식을 공부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