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 로하스 공원길, STS 벽화작업 완료

대청호 로하스 공원길, STS 벽화작업 완료

  • 연관산업
  • 승인 2017.11.01 16:39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대청호 로하스공원길 공공디자인 벽화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유지관리가 어려웠던 기존의 도색방식에서 벗어나 스테인리스 스틸(STS)에 우레탄 도장을 활용해 녹 발생 및 변색을 막았다. STS 소재를 사용해 유지관리 비용을 줄였으며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 대청호 로하스공원길 벽화작업(사진=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용정초등학교 후문에서 금강로하스 에코공원까지 320m 구간에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대청호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는 특색있는 디자인과 옹벽 구조물에 조형물을 설치했다.

  이 사업은 시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전국 공모를 통한 사업자 선정 후 공공디자인위원회 심의와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대청호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는 특색있는 디자인을 확정했다. 아울러 시민들이 많이 찾는 대청호 로하스공원길 옹벽 구조물에 조형물을 설치해 기존 일반적인 벽화와 다른 방식으로 추진했다.

  특히 디자인에는 ▲봄, 로하스 벚꽃 축제 ▲여름, 대청호의 청량한 물방울 ▲가을, 낙엽 떨어지는 대청호 ▲겨울 눈 내리는 대청호 등 대청호 사계절의 풍경을 형상화한 이미지를 담아 눈길을 끈다.

  또 ‘내 마음을 이어주는 사랑의 로하스공원길’과 ‘당신은 꽃을 닮았군요’, ‘내 마음은 대청호수이다’ 등 시적이며 감성적인 글귀도 가미했다.

  김준열 시 도시경관과장은 “대청호는 시민과 많은 타 지역 관광객이 찾는 중요한 길목으로 친근감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투박한 옹벽 구조물에도 시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입혔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특색을 살리는 도시경관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