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현대자동차, 우즈벡에 청소차 182대 공급

포스코대우-현대자동차, 우즈벡에 청소차 182대 공급

  • 철강
  • 승인 2017.11.06 11:00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산하 공기업과 1,400만 달러 규모 계약 체결
향후 CIS지역에서 관련 사업 추가 진행 예정

▲ 포스코대우는 우즈베키스탄 환경부 산하 공기업인 막서스트랜스와 환경 청소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소일 포스코대우 상무, 김창건 에버그린모터스 사장,  나비에브 막서스트랜스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포스코대우)

  포스코대우(대표이사: 김영상)는 우즈베키스탄 환경부 산하 공기업인 막서스트랜스(Maxsustrans)와 1,400만 불 규모의 환경 청소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막서스트랜스 나비에브(Kamoliddin J. Nabiev) 사장, 포스코대우 이소일 상무, 에버그린모터스(현대자동차 우즈베키스탄 대리점) 김창건 사장이 참석했다.

  포스코대우는 현대자동차가 제조한 청소, 수거, 운반 등 다양한 용도의 차량이 포함된 청소차 182대를 환경 관리 공기업인 막서스트랜스로 공급한다. 이를 통해 타슈켄트시의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대우는 연내 초도 물량 선적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모든 차량을 인도할 계획이다.   아시아개발은행(ADB, Asian Development Bank)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서 포스코대우는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입찰부터 계약까지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차량 구매와 납품, 현지 A/S및 보증까지 전체 사업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맡는다.

  포스코대우 관계자는 "포스코대우의 사업 운영 능력과 현대자동차 제품의 우수성, 현지 대리점인 에버그린모터스의 현지 대응 능력 등 각 사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글로벌 경쟁사들과 치열한 경합 속에서 수주할 수 있었다"며 "선적과 보증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향후 관련 추가 사업을 수주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대우는 향후 CIS 지역에서 ADB 등 국제금융자금을 활용, 관련 추가 사업을 검토하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현대자동차와 미얀마에 스쿨버스를 공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