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철강, 국산 철강재 고집…높은 품질 자랑

대한철강, 국산 철강재 고집…높은 품질 자랑

  • 철강
  • 승인 2017.11.24 08:38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국산 제품만으로 제품 생산해
중국산 제품 대비 긴 수명 자랑

  충남 홍성 소재 지붕재 전문업체인 대한철강(대표 김상국)이 국산 철강재만을 고집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대한철강은 아연알루미늄도금강판(GL), 컬러강판 등을 철강 소재로 지붕재를 생산하고 있다. 대한철강은 100% 국산 철강재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중국산 수입재 지붕재 대비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 대한철강은 국산 철강재를 사용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최근 지붕재 업계에서는 생산비를 낮추기 위해 중국산 수입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중국산 수입재의 경우 국산 제품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생산원가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철강재를 중국산 수입재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중국산 수입재의 경우 품질에 대한 우려가 나타나고 있다. 중국산 컬러강판의 경우 내식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연도금량이 m2당 30~40g에 불과한 제품들이 주로 수입되고 있어 수명이 국산 제품 대비 떨어진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대한철강은 국산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중국산을 사용한 지붕재 대비 높은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아울러 회사는 폴리카보네이트를 활용한 지붕재도 생산하고 있다. 양면 UV코팅 폴리카보네이트 지붕재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호평을 받고 있다. 내한성과 내열성이 뛰어나며 단면 UV코팅보다 충격에 더 강하다는 게 장점이다.

  향후 대한철강은 다양한 제품 개발 및 국산 철강재 사용으로 높은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생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국산 철강재를 사용하는 만큼 가격은 상대적으로 높지만 최고의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주겠다”며 “신제품 개발에도 더욱 매진해 좋은 제품을 생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