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백만불탑-볼텍코리아) 일본과 유럽 시장서 행보 큰 주목

(5백만불탑-볼텍코리아) 일본과 유럽 시장서 행보 큰 주목

  • 무역의 날 54회
  • 승인 2017.12.04 13:09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 상승 수요 증가에 국내외서 안정성 확보

  국내 유일 페로텅스텐 업체인 볼텍코리아(대표 허정운)가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빠르게 인정받으면서 ‘제54회 무역의날’에 5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

  당사는 열정과 패기로 사업을 확장하며 일본과 유럽 등지에서 수요처를 확보하고 국제 시장에서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그동안 국내 텅스텐 업계는 제조업체의 부재 속에서 건전한 시장이 형성돼 있지 않았다.

  텅스텐 기초 자료 부족은 물론이고 신사업으로 생산을 시도하려는 비철 업체들의 움직임도 별반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볼텍코리아가 한국 산업 구조에 맞는 텅스텐 설비를 들여오고 원활한 생산을 이어가면서 국내외에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국내 텅스텐 유통의 불투명한 구조에서 벗어나기 위해 수출에 먼저 주력했던 점이 유효하면서 해외 수요 업체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페로텅스텐 생산뿐만 아니라 텅스텐 스크랩 재활용 설비를 정상화해 생산량과 효율성 모두 크게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텅스텐 가격이 최저점을 지나 반등하면서 국내 수요 업체들도 물량 확보 양상을 보이고 있어 국내 매출도 동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텅스텐 스크랩 자원을 이용한 재활용 설비를 가동하고 있어 채산성과 생산성이 매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볼텍코리아는 국내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텅스텐 사업에 도전해 국내와 해외 텅스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가격과 유통의 투명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분쟁광물 금지 제련 프로그램(CFSP)’에도 일찍이 가입해 향후 문제의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