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금속 분말 산업 활성화 워크숍

3D프린팅 금속 분말 산업 활성화 워크숍

  • 비철금속
  • 승인 2017.12.14 18:38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경자청 주최… 동해안권 금속 분말 산업 활성화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동해경자청) 주최로 3D프린팅 금속 분말 산업 활성화 워크숍이 오는 12월 20일 서울특별시 중구 포스트타워 21층 스카이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동해경자청 주최로 국내외 금속 분말 시장 전망과 해외 적용 사례, 적층 제조 기술을 통한 부품 개발의 기회와 응용 분야에 대한 강연을 통해 동해안권의 금속 3D프린팅용 분말 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본지(철강금속신문)과 신소재경제신문이 후원했다.

  행사에서는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efez) 소개와 함께 강민철 박사의 △국내외 금속분말 시장 전망과 해외 적용 사례 강의가 펼쳐진다. 이 외에도 행사에서는 △금속 분말의 제조공정과 AM용 분말 개발 현황, △적층 제조 기술을 통한 우주항공용 부품 개발의 기회와 응용 분야 △저가·고품질 적층 제조용 타이타늄 분말 제조기술, △플라스마를 이용한 금속 분말 구형화 기술 등의 강연이 마련됐다.

  행사 관계자는 “최근 부품소재 산업의 획기적인 패러다임을 창조할 3D 프린팅 기술에 대해 산업 전반적인 분야에서 이제는 시제품이 아닌 대량생산으로의 관점에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모쪼록 동해안권의 금속 3D프린팅용 분말 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이번 자리에 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없으며, 행사 참가 등록은 이메일 3dpro@3dpro.or.kr(메일로 성함, 소속, 직함, 연락처 전달)로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3D프린팅연구조합(전화 055-282-66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