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학교 기계·금형공학부 신설

광주대학교 기계·금형공학부 신설

  • 뿌리산업
  • 승인 2016.08.30 15:49
  • 댓글 0
기자명 정수남 기자 snj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통해 신입생 모집…내달 12∼21일 선발

빛고을에 위치한 광주대학교가 2017학년도에 기계·금형공학부를 신설하고 내달 수시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광주대는 지역 산업 수요에 맞춰 내년 학기부터 ▲기계·금형공학부 ▲정보기술(IT)자동차학과 ▲아동학과 등을 신설했다.

광주대학교가 2017학년도에 기계·금형공학부를 신설하고 내달 수시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중 기계·금형공학부는 다양한 역학적 해석과 창의적 설계가 가능한 뿌리산업 기술인력 육성을 위해 신설됐으며 50명(수시 48명, 정시 2명)의 신입생을 뽑는다.

기계·금형공학부는 신설 학과지만 산학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해 유관기관, 향토 업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기본에 충실한 융복합 인재육성을 위한 전공별 특성화 수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현재 광주에는 한국금형산업진흥회(회장 김성봉), 광주테크노파크 등 금형 관련 기관 등이 위치해 있어 시너지가 기대된다.

게다가 광주시가 자동차 생산 100만대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해 투자와 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어 금형 산업에는 호재다.

이는 광주대가 이번에 IT자동차공학과를 신설한 이유이기도 하다.

한편, 광주대는 2017학년도에 1652명의 신입생을 뽑고, 이중 1526명(92%)을 내달 12일부터 21일까지 인터넷(www.gwang.ac.kr)으로 진행되는 수시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