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기술 전문기업을 찾아서)알루미늄·아연 다이캐스팅 선도기업 ‘동양다이캐스팅(주)’

(뿌리기술 전문기업을 찾아서)알루미늄·아연 다이캐스팅 선도기업 ‘동양다이캐스팅(주)’

  • 뿌리산업
  • 승인 2018.01.31 19:0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과 ‘품질제일주의’ 앞세워 국내외 시장 공략

동양다이캐스팅(주) 전경. (사진=뿌리뉴스)

국내 뿌리기업 상당수는 특정 수요기업으로의 납품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사업 포트폴리오로 인해 수요기업의 경영실적에 따라 본사의 실적도 좌우되는 경우가 많아 리스크에 취약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하지만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양한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업체들도 적지 않다.

1987년 창립 이래 알루미늄, 아연, 니켈 등의 소재를 이용하여 가전제품과 자동차부품을 생산해 온 동양다이캐스팅(주)(대표이사 오경택)는 ‘고객만족’과 ‘품질제일주의’를 앞세워 국내외 굴지의 대기업들을 파트너사로 두고 있다.

알루미늄, 아연 다이캐스팅의 금형을 설계하고, 생산공정으로 주조, 가공, 조립 등을 하는 제조회사인 동양다이캐스팅(주)는 1987년 3월에 설립하여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가전업계 및 자동차업계와 함께 국산화 개발에 동참하여 원가절감 및 품질향상을 달성했다.

대우전자(주), 동양매직(주), LG하니웰(주), 롯데기공(주), 삼성전자(주), 현대기아자동차그룹 등 국내 정상급 대기업들과 GE, Electrolux, 월풀 등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는 동양다이캐스팅(주)는 고객사들로부터 무수한 표창장 및 공로상을 수여받기도 했다.

기술력을 중시하는 동양다이캐스팅(주)는 다양한 인증과 특허를 취득하였는데 2003년도에는 ISO-14000를 취득하고, 2004년도에 ISO-9001로 업그레이드 했으며, 신소재 개발로 특허를 취득하였고 특수다이캐스팅 공법을 개발하여 벤처기업 인증서를 취득하였다.

현재 동양다이캐스팅(주)는 국내 및 해외시장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 사원이 각 공정의 자주검사 체제를 도입하여 한 개의 불량품도 출하시키지 않는다는 각오로 품질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매년 외부전문기관을 통해 품질 향상, 생산성 향상, 기술교육을 받고 있다.

동양다이캐스팅(주)는 국내 동종업체와의 협력 및 국외회사의 선진기술 도입, 정보교류, 견학교육 등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국내 제일의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품질제일, 기술개발, 해외시장 개척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