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오피에스, ‘SIMTOS 2018’ 참가

티오피에스, ‘SIMTOS 2018’ 참가

  • 뿌리산업
  • 승인 2018.04.05 09:0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ch500’ 등 다채로운 초고압 기술과 워터젯 솔루션 선보여

티오피에스 부스 전경. (사진=뿌리뉴스)
티오피에스 부스 전경. (사진=뿌리뉴스)

워터젯 전문 기업인 티오피에스가 4월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생산 제조 기술 전시회인 ‘SIMTOS(심토스) 2018’에 참가했다.

티오피에스는 이번 ‘SIMTOS 2018’에서 총 3종류의 모델을 선보였다.

티오피에스와 티오피에스가 속해있는 Shape Technologies는 워터젯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술, 초고압 기술이 응축된 ‘Mach500’, 정밀 절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Nanojet’,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3면 접근 방식의 ‘Mach 200’을 전시했다. ‘Mach 500’과 ‘Nanojet’은 실제 가공을 통해 초고속, 초정밀 가공을 현실화 한다. 이와 더불어 소재의 자유로운 로딩/언로딩이 가능한 ‘Mach 200’과 Mach 200 전용 베벨 절단·테이퍼 보정이 동시 작업 가능한 5축 헤드인 피봇+를 전시·예약 판매해 전시회 관람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티오피에스가 선보인 ‘Mach500’은 기존 시스템 대비 가속도 200%, 반복 정밀도 2배, Z축 이동 최대 50%가 향상된 워터젯 시스템이다.

티오피에스의 워터젯 솔루션 ‘Mach500’. (사진=뿌리뉴스)
티오피에스의 워터젯 솔루션 ‘Mach500’. (사진=뿌리뉴스)

티오피에스 관계자는 “티오피에스의 통합 솔루션 ‘Mach500’은 금속가공, 조선, 원자력, 반도체, 우주항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워터젯 시스템”이라며 “기존 레이저 장비나 가공장비와 달리 가공 후에도 물성 변화가 없어 정밀한 품질을 요구하는 첨단산업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총괄하는 티오피에스 이민규 이사는 “티오피에스와 Shape 그룹이 가진 독보적인 초고압 기술과 초정밀, 5축·Non-taper·Compass 등의 다양한 워터젯 솔루션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며 “워터젯 업계 유일의 유지보수 및 사전점검 서비스 프로그램인 TopsCare와 노후 증압기(초고압 펌프의 핵심부품) 보상 판매 이벤트를 전시회 프로모션으로 진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부품 프로모션들을 준비했다”고 이번 전시회를 통한 원스톱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티오피에스는 1999년 설립 이후 산업 수요를 기반으로 한 워터젯 절단 솔루션을 특화시킨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현재 티오피에스는 워터젯 시스템 설치 기준 한국 시장 점유율 70%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전폭적인 고객지원을 위하여 2016년 글로벌 초고압 기술 그룹인 Shape Technologies와 한가족이 되었다. 현재 그룹의 아시아태평양 허브로써 세계 워터젯 시장을 선도하는 Flow(세계1위), KMT를 비롯한 그룹 계열사들과 다양한 기술 및 제품 플랫폼 공유 등 꾸준한 협력을 통해 New-Mach 시리즈와 NanoJet 등 완전히 새로운 워터젯 시스템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들은 자동차, 선박, 항공 우주, 반도체 등 첨단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