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연구소, 세계 최소형 PAUT 개발

성산연구소, 세계 최소형 PAUT 개발

  • 철강
  • 승인 2018.05.06 07:55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유일한 국산 제품

세계 최소형 Portable PAUT(제품명: DEEPSOUND P1)
세계 최소형 Portable PAUT(제품명: DEEPSOUND P1)

  ㈜성산연구소(대표 임채은)는 비파괴 초음파 검사장비 개발, 제조 전문업체로, 세계 최소형 Portable PAUT(제품명: DEEPSOUND P1)를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이미 성산연구소는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 휴대용 위상배열 초음파 비파괴 검사장비(Poartable PAUT, 제품명 : DEEPSOUND P5)를 개발해 보급한 바 있다.

  DEEPSOUND P1은 와이드 7인치 LCD 패널을 탑재했으며, 무게가 2㎏에 불과해 한손으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작고 가볍다. 또한 다양한 설정 위저드(Wizard) 및 교정(Calibration) 위저드를 지원해 손쉬운 검사를 설정할 수 있다.

  특히 감쇠가 심한 검사체에서도 높은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 결함 검출력이 우수하며, 경쟁사(8k) 대비 더 깊은 검사를 수행할 수 있다.

  더불어 매 샘플 위치마다 다이나믹한 리시브 커브로 정확한 신호를 획득하며, 디지타이징 변경 시 중간 값이 아닌 MAX값을 취해 결함신호를 놓치지 않고 검출할 수 있다.

  이번 DEEPSOUN P1은 기존 휴대용 장비들이 고가의 높은 사양인 점을 감안해 제품의 기능과 성능은 기존 DEEPSOUND P5와 동일하게 유지하며, 채널수를 낮추고 크기를 줄여 가격은 50% 가량 낮췄다.

  또한 소형이라 휴대가 간편하고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봉제품, 관제품 검사에 적합한 제품이다.

  한편, 이 제품은 현재 유일한 국산 제품으로, 해외 브랜드의 고가의 제품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던 국내 업체의 원가절감과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