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공장 구축기업 혁신역량 가속화

스마트공장 구축기업 혁신역량 가속화

  • 일반경제
  • 승인 2018.05.20 17:58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은 17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개최한 ‘2018 혁신성장 보고대회’에 참석하였다.

  혁신성장 보고대회는 지난 ‘17.11월 개최한 ’혁신성장 전략회의‘ 후속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행사에서는 스마트공장 등 3개의 혁신성장 선도사업 우수기업들의 사례 발표(스마트공장, 스마트시티, 스마트팜)가 있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코렌스 조용국 회장은 CPS를 도입한 스마트공장 구축 사례를 발표하면서, 가상 시스템과 실제 공장을 비교․설명하는 시현을 실시하였다.

  홍 장관은 이어진 집담회에서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해 중소기업이 일자리와 소득주도 성장, 혁신성장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하면서, 스마트공장 구축 이후 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을 실현하고, 고용을 창출하는 기업들이 실제로 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모멘텀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는 정부주도의 뿌려주기식 지원을 탈피하고, 민간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발현시킬 수 있도록 민간 그리고 지역이 중심이 된 지원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대․중소기업이 협력하면 정부가 후원하는 상생형 모델을 도입하고, 지역별로 스마트공장 추진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별 실정에 맞게 사업을 추진하며, 데이터 분석을 통해 스마트공장 도입 기업이 많이 참여했던 분야를 묶음으로 지원하여 스마트공장 구축기업의 혁신역량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