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1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8.09.13 08:48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cro>

  중국에 대한 미국의 추가 관세부과 여부 등 양국 무역갈등의 확산 추이에 지속적인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미 트럼프 대통령은 모든 중국산 수입품에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하고 있으며, 중국은 이에 대한 보복카드로 연간 70억 달러 규모의 무역제재 승인을 세계무역기구(WTO)에 요청할 계획인 것으로 보도된 가운데, 금일 미국이 중국에 대해 가까운 시일 내에 새로운 협상국면을 개시할 것을 제안하고 각료급 대표단 파견을 요청했다는 뉴스에 일제히 반응하며 금속가격은 비교적 탄력적인 반등세를 시현했다.

 

<비철금속>

  Copper: 3M $5,886에서 시작한 Copper는 장 초반 전일 하락에 따른 저점 매수세력의 유입과 함께 미 달러화가 소강 움직임을 보이면서 조심스러운 강세장으로 출발했다. 이후, 장 후반 들어 미국이 중국 측 협상파트너에 대해 무역협상과 관련해 가까운 시일 내에 새로운 협상국면을 개시할 것을 제안하는 초청장을 보냈다는 뉴스가 전해지면서 장중 한때 $6,000선을 넘어서고 전일 대비 2% 이상 상승하는 등 신속하게 반응했다. 그러나 구체적 진전내용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여전히 매물 역시 활발하게 진입하면서 $6,000선 안착에는 일단 실패했다. 추가상승 시도가 있을 경우 1차 목표가격은 30일 이동평균이 위치한 $6,020 부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Aluminum: 3M $2,051.50에서 시작한 Aluminum은 장 초반 3M $2,055을 중심으로 횡보했으나, 여전히 무역전쟁 이슈가 하방압력으로 작용하며 장중 한때 2% 가까운 낙폭을 보이며 저점 $2,010까지 하락하기도 했으나, Aluminum 역시 속보가 전해지면서 결국 전일 대비 소폭 강세로 장을 마감했다. 그러나 Aluminum은 상대적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돼 있는 것으로 보이는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귀금속>

  Gold: 온스당 $1,203레벨에서 시작한 금(Gold)은 금일 역시 $1,200레벨을 횡보하며 보합권의 움직임을 보인 이후, 속보가 전해지면서 매수세 유입되며 전일 대비 약 0.5% 상승하는 장세를 시현했다. 그러나 금은 현재 투기세력이 보유한 기록적인 순매도 포지션의 압박으로 좀처럼 상승흐름을 타기가 쉽지 않아 보여 당분간 변동성은 자제하고 달러화의 움직임에 맞춰 주로 박스권 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