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크코리아, ‘제2회 스마트 제조 국제 컨퍼런스 창원’ 참석

터크코리아, ‘제2회 스마트 제조 국제 컨퍼런스 창원’ 참석

  • 뿌리산업
  • 승인 2018.10.24 18:0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목해 이사, ‘RFID가 적용된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례’ 발표
자동차 수분감지 솔루션 및 금형 및 설비 관리 시스템으로 많은 관심 받아

터크코리아는 ‘제2회 스마트 제조 국제 컨퍼런스 창원’에 참석하여 ‘RFID가 적용된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례’ 등을 발표했다. (사진=터크코리아)
터크코리아는 ‘제2회 스마트 제조 국제 컨퍼런스 창원’에 참석하여 ‘RFID가 적용된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례’ 등을 발표했다. (사진=터크코리아)

터크(TURCK)코리아가 지난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경남 창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2회 스마트 제조 국제 컨퍼런스’에 참여하였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와 ㈜첨단이 주최한 ‘제2회 스마트 제조 국제 컨퍼런스’는 영남권 산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각 제조 산업 분야의 글로벌 트렌드 및 검증된 솔루션을 발표함으로써 국내 네트워킹을 확대하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컨퍼런스는 ‘기계 산업의 미래 경쟁력’이라는 주제로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발표가 진행되었다. 23일에는 스마트 제조를 위한 물류 로봇 시장 활성화, 4차 산업 물류 로봇 기술 동향, 스마트 제조를 위한 로봇과의 협업 등의 ‘로봇 융합을 통합 스마트 제조’라는 주제로 6개의 발표 섹션이 진행되었다. 2일차인 24일에는 스마트공장 적용 사례에 대해 살펴보았다. 산업용 IoT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례와 효율적인 스마트공장 구축 방법 등이 발표되었으며, 이 중 터크코리아의 정목해 이사는 ‘RFID가 적용된 스마트 팩토리 구축 사례’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정목해 이사는 제4차 산업혁명에서 터크의 역할을 소개하고 RFID 솔루션 및 적용사례들을 발표했다. 특히, RFID를 활용한 물류 트래킹 솔루션을 비롯한 각종 사례를 소개했고, 이 중 자동차 수분감지 솔루션 및 금형 및 설비 관리 시스템은 참관객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RFID를 통한 수분감지 솔루션이란, 수분을 감지할 수 있는 특수한 태그를 생산된 자동차의 각 부분에 부착하고, RFID 게이트를 통과함으로써 수분침투 테스트 통과여부를 판정하는 솔루션으로 최근 획기적인 누수감지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는 자동차뿐만 아니라 각종 장비의 침수 테스트에도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이다.RFID를 통한 금형 및 설비관리 시스템 사례도 소개 되었는데, 이는 체계적인 금형 재고 및 수불 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설비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데이터 관리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사례이다.

이 프로젝트는 RFID는 물론 클라우드 솔루션, 웹 비주얼라이제이션까지 진행된 총체적인 스마트 공장 사례로 A부터 Z까지 터크코리아에서 진행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이다. 발표로 진행된 전문 트랙 외에 참가사의 데모를 전시하여 직접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터크코리아는OPC-UA 및 RFID 데모를 전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 대기업 및 중소/중견기업에서 추진해온 스마트 제조의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하고 스마트 공장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정목해 이사는 “최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스마트공장의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그에 따른 기술력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터크가 현명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터크코리아는 독일의 Hans TURCK와 미국의 Banner Engineering 사의 다양한 공장자동화 제품을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Hans TURCK GmbH사의 한국지사이다. 센서, 필드버스, 커넥티비티, 인터페이스 테크놀러지 및 HMI, RFID 시스템의 전문가로서 효율적인 공장자동화 및 공정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