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성장동력 항공우주산업 육성 본격 추진

미래성장동력 항공우주산업 육성 본격 추진

  • 뿌리산업
  • 승인 2018.11.21 22:1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의원, ‘항공우주산업개발촉진법’ 개정안 국회 제출
고용유발계수가 자동차, 조선 다음으로 높아 소득주도·혁신성장 뒷받침할 국가산업으로 제격

주력산업의 부진으로 인해 국내 경제가 침체를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성장동력인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인천 계양구을)은 항공우주산업을 미래먹거리로 육성하기 위해 중앙정부 차원의 항공우주산업 육성 컨트롤타워 설립 및 정책금융 등의 도입 등을 골자로 한 ‘항공우주산업개발촉진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현행법은 개발 위주 지원과 제한된 금융지원 방식으로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빠른 성장 속도를 받쳐주지 못하고 있어, 기술개발 이후 국내·외 항공우주 시장에서의 경쟁력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실정이다.

이에 송영길 의원은 ▲항공우주개발 사업의 보급·사업화, 타 산업과의 융합·확산 등에 관한 조항을 추가하고, ▲자금 지원 방식을 출연금, 보조금, 융자금으로 다양화하도록 근거를 마련하며, ▲항공산업 관련 통계를 전문성 있는 기관이 작성하여, 국가 주도의 체계적인 육성을 통해 항공우주산업이 대한민국의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였다.

송영길 의원은 “지난 1년간 민·관·산·학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항공우주산업 발전방안을 도출했다”며, “국내 항공우주산업은 이미 상당한 기술력을 갖춰, 국가 주도의 산업육성을 통해 시장성을 확보한다면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로 연결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이는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혁신성장을 뒷받침할 제트엔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