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환엔지니어링㈜, ‘2018년 충북지역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

유환엔지니어링㈜, ‘2018년 충북지역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

  • 뿌리산업
  • 승인 2018.11.28 17:3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기업 지정 시 기술개발, 인력, 자금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등 우대

유환엔지니어링㈜의 뿌리기술전문기업 지정서 수여식. (사진=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유환엔지니어링㈜의 뿌리기술전문기업 지정서 수여식. (사진=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고효율 제품 전문 제조업체인 유환엔지니어링㈜(대표이사 김인호 외 5인)이 뿌리기술전문기업 지정서를 받았다.

국내 산업용보일러업체에 ‘고온고압 급수펌프’, ‘연소용고압 송풍기 최다납품’, ‘연료펌프용 전동기’ 최다납품 실적을 갖춘 유환엔지니어링㈜는 이런 실적으로 국내 뿐 아니라 국제 품질 수준의 펌프/송풍기/전동기 생산업체로 평가 받고 있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동준)은 유환엔지니어링㈜이 ‘18년 6번째로 도내 뿌리기술전문기업으로 지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는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제도를 운영하고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뿌리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제도’는 뿌리산업(주조, 금형, 열처리, 표면처리, 소성가공, 용접) 분야에서 ‘핵심뿌리기술’을 보유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뿌리기업을 선별하여 기술개발, 자금, 인력 등의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로서 2012년에 처음 시행되어 2018년 10월 현재 전국 754개사가 전문기업으로 지정되어 있다.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된 업체는 뿌리기업공정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 기술혁신개발, 창업성장 등의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과 산업기능요원 제도, 외국인근로자 고용추천 지원 등 인력공급 양성사업에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을 위한 신청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www.root-tech.org)에서 연중상시 가능하다.

유환엔지니어링㈜는 충북 보은군 장안면에 소재하고 있으며 2002년 창업해 모터, 펌프, 송풍기 등을 생산하여 2017년 연매출 70억 원을 기록하고 있는 업체로 지역 뿌리산업 진흥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유동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28일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을 직접 방문해 전문기업 지정증을 전달하고, 최저임금 및 근로시간 단축 등 다양한 경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