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이지폴딩, 프리미엄 폴딩도어 강자

(탐방) 이지폴딩, 프리미엄 폴딩도어 강자

  • 탐방
  • 승인 2019.01.16 09:00
  • 댓글 1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S·Al 소재 채택... 특허 50여 건 출원

이지폴딩(대표 홍성주, 조헌철)은 10여 년간 프리미엄 폴딩도어 제품으로 업계를 주름잡고 있는 기업이다.

회사는 폴딩도어 제품 기술 및 디자인 특허는 50여 건을 출원했고, 1만6,529㎥(약 5,000평) 규모의 경기도 광주시 본사에서 제작한 폴딩도어 수는 40만 개에 달한다.  이 밖에 이지폴딩도어는 누적 시공 횟수 5만 건에, 전국 103개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이지폴딩 본사 전경
이지폴딩 본사 전경

 

특히 이지폴딩은 최고의 폴딩도어 제품력을 바탕으로 현재 인도네시아 주요 지역에 유통망을 구축하고 번화가 및 쇼핑타운에 쇼룸을 설치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로 생산설비와 영업망을 확충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이지폴딩의 가장 큰 힘은 모든 제품 하드웨어의 내구성에 기초하고 있다는 점이다.

폴딩도어 프레임의 두께는 업계 최고의 두께 3mm로 견고하게 제작된 하드웨어와 알루미늄 프로파일의 조합으로 그 어떤 제품보다 높은 내구성으로 오랜 사용을 보장한다.

이지폴딩의 슈퍼단열폴딩 및 보급형 제품의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도장(도색)은 외부 부식인자(물, 바람, 햇빛, 이물질)에 강한 불소수지 도료로 되어 있다.

상하부 구동방식인 이지폴딩의 하부 베어링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돼 있고, 총 6개의 구동 베어링과 2개의 가드 베어링으로 구성됐다. 특히 구동 베어링의 경우 각 베어링이 70kg의 하중을 견뎌낼 수 있도록 제작했고, 총중량을 효과적으로 분산해 상부 구동장치로서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구동이 가능하다.

 

이지폴딩 공장 내부
이지폴딩 공장 내부

 
STS 베어링과 더불어 두꺼운 고강도 알루미늄 경첩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변형이나 마모가 생기지 않는 장점이 있다.

한편 폴딩도어는 상업 공간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주거공간인 아파트, 주택 등에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이지폴딩도어는 슈퍼단열폴딩, 이지홈폴딩(U-PVC) 두 제품을 중심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이 밖에 방음과 단열성이 요구되는 주거공간에 최적화된 ‘슈퍼단열’폴딩도어(EZ-AZ57)는 고강도 알루미늄 프레임 사이에 에너지세이빙 효율이 높은 아존(A-Zon)의 폴리우레탄 단열재를 충진재로 사용해 열 전도체인 알루미늄의 특성인 열 전도율을 중간에서 잡아줘 단열성능이 매우 뛰어나는 등  냉·난방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이지폴딩 마케팅팀 최성원 팀장은 "신년에는 전국 각 전시장을 추가로 오픈하고, 보다 개선된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온·오프라인상에서 고객에게 더욱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항상 정성을 다하는 기업이 돼겠다"라고 말했다.

 

이지폴딩 시공 모습
이지폴딩 시공 모습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 2020-07-12 17:24:22
...
토스템 도둑질 물건........아닌가.
시간이 흘러 발전시켰다 하여도....역사는 바뀌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