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휴즈GE, 산업용CT 솔루션 부문 프로스트 앤 설리번 글로벌 마켓 리더십 어워드 수상

베이커휴즈GE, 산업용CT 솔루션 부문 프로스트 앤 설리번 글로벌 마켓 리더십 어워드 수상

  • 뿌리산업
  • 승인 2019.04.08 15:0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산업용 CT 솔루션 시장에서 22% 점유율 달성
높은 정밀도와 처리량으로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산업용 비파괴 검사 솔루션 제공

프로스트 앤 설리번 2019 산업용 CT 솔루션 부문 글로벌 마켓 리더십 어워드. (사진=베이커휴즈GE)
프로스트 앤 설리번 2019 산업용 CT 솔루션 부문 글로벌 마켓 리더십 어워드. (사진=베이커휴즈GE)

베이커휴즈GE는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으로부터 2019 산업용 컴퓨터 단층촬영(CT) 솔루션 부문 글로벌 마켓 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산업용 CT 솔루션 시장에서 베이커휴즈GE의 시장점유율은 22%에 달한다.

베이커휴즈GE는 첨단 기술에 대한 고찰과 기술혁신에 대한 투자를 바탕으로, 생산라인 안에 설치하는 자동화된 인라인 CT 시스템을 개발하고, 기존 생산 라인에 CT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베이커휴즈GE의 산업용 CT 기술은 전자, 자동차, 석유 및 가스, 발전, 적층제조, 항공우주 등 주요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마리아노 킴바라(Mariano Kimbara) 선임연구원은 “베이커휴즈GE 산업용 검사 사업부의 피닉스 브이토멕스(phoenix v│tome│x) m300과 피닉스 브이토멕스 c450 CT 시스템은 고도의 정밀도로 이미지 왜곡을 최소화하는 전통적인 팬빔(fan beam) CT 기능과 빠른 속도로 스캔하는 콘빔(cone beam) CT 기능을 결합하여, 산업용 CT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며 “최대 100배 빠른 처리량으로 불량 분석 및 3D 측정 분석 작업의 정밀도를 향상시킨다”고 전했다.

또한, “피닉스 브이토멕스 m300 CT 시스템은 혁신적인 산란 보정 기술인 scatter|correct, dynamic 41│100 디지털 검출기, high-flux│target 등을 세계 최초로 적용한 마이크로 CT 시스템으로, 단 몇 분내에 정확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여 전체 검사 시간을 단축한다”고 덧붙였다.

베이커휴즈GE 피닉스 브이토멕스(phoenix_vtomex). (사진=베이커휴즈GE)
베이커휴즈GE 피닉스 브이토멕스(phoenix_vtomex). (사진=베이커휴즈GE)

베이커휴즈GE의 최신 Dynamic 41│100 디지털 검출기는 우수한 화질과 검출 속도를 제공한다. GE헬스케어의 최신 포토다이오드 기술을 기반으로 16메가픽셀 해상도로 촬영, 향상된 화질, 감도 및 감지 속도를 자랑한다. 최신 Dynamic 41│100 디지털 검출기는 X-선 비파괴 검사용으로, 피닉스 CT 시스템에 맞춰 제작되었다.

베이커휴즈GE의 스피드스캔 CT (speed│scan CT 64)는 완전히 자동화된 인라인 CT 시스템으로, 3D 검사 및 측정 분석에 혁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스피드스캔 CT는 3D자동 결함 인식(3D speed│ADR) 소프트웨어로 매일 수백 개의 대형 경금속 주물을 각각 1분 이내에 스캔하고, 일관성 있는 검사로 결함을 최소화하고 생산을 최적화한다.

킴바라 선임연구원은 "베이커휴즈GE는 첨단 산업용 비파괴 검사 기술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피닉스 X-선 CT 시스템이 주목 받고 있다"며 “새로운 프리미엄 CT제품군과 검사, 계측, 모니터링, 분석 기능으로 생산을 최적화하는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전문성이 CT솔루션 시장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했다”라고 말했다.

베이커휴즈GE 산업용 검사 사업부의 니콜라 재니스(Nicola Jannis) 대표는 "산업용 CT 업계 리더로서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수여하는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피닉스’(phoenix|x-ray) 브랜드가 산업용 검사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경험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상은 더욱 뜻 깊고 고무적이다. 이런 결과를 만들어낸 베이커휴즈GE의 내부 팀들과 고객, 그리고 공급업체의 헌신과 협력에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베이커휴즈GE코리아 박장원 사장은 “베이커휴즈GE의 산업용 CT 검사 솔루션은 배터리, 전자기기, 자동차 부품, 항공 부품, 3D 프린터로 만든 금속 부품 등을 해체하지 않고도 내부 결함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라며, “제품 안전성 확보와 불량률 감소를 통한 비용 절감으로 국내 전자, 배터리, 자동차 등 제조 산업의 혁신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글로벌 마켓 리더십 어워드는 성장률이 뛰어나고,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에 수여한다. 브랜드 충성 고객을 확보하면 회사가 성장하고,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차지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각 산업에서 리더십, 기술 혁신, 고객 서비스, 전략적 제품개발 등에 두각을 드러낸 기업을 선정하여 그 성과와 공로를 치하하는데, 베이커휴즈GE는 구매주기 모든 단계에서 고객에게 전념하고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성공적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여 이 상을 수상했다.

베이커휴즈GE 산업용 검사 사업부는 비파괴 검사 기술과 서비스의 세계적인 선두주자로, 최첨단 2D X-선과 3D CT 검사, 초음파 및 전자기 검사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산업군에 활용된다. 자동차, 항공, 전자기기, 에너지, 이모빌리티(e-mobility), 산업용 3D프린팅 산업에서 수백 개 브랜드들이 생산 공정을 쉽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베이커휴즈GE의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베이커휴즈GE 산업용 검사 사업부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1,400여명의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