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이에이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 뿌리산업
  • 승인 2019.05.15 09:3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무상 공급, 전문 기술교육 등 실시

이에이트(대표 김진현)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동훈)은 보유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 상호 발전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에 따라 이에이트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각종 산학연계 교육 및 전문 인력의 연수∙파견과 산학 공공 연구개발 및 기술이전 등의 내용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더불어 이에이트는 대표 제품인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s Dynamics, CFD) 소프트웨어 NFLOW SPH를 무상으로 공급할 뿐 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전문 기술교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NFLOW SPH는 입자방식을 적용하여 개발한 전산유체역학(CFD) 소프트웨어로 유체 유동의 해석이 필요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특별히 격자 생성 과정을 생략하고 GPU 병렬처리 기술을 적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해석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며,직관적인 UI 구성과 다양한 후처리 기능 탑재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프로그램이다.

이에이트는 사회기여 활동 및 CFD 산업 국가경쟁력 제고의 일환으로 국내 대학에 지속적으로 NFLOW SPH를 무상으로 공급하고 연구개발 협력도 진행 중으로, 현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뿐만 아니라,강원대학교와 서울대학교를 포함한 전국 25개 대학에 약 200여 카피를 공급하고 있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의 산학 협력을 통하여 활발한 기술 교류를 진행할 뿐 만 아니라,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 그리고 인력 양성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이에이트가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5월 22일에 경기도 판교의 이에이트 본사에서 전산유체역학(CFD)과 NFLOW 활용에 대한 무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이에이트의 공식 홈페이지(https://www.e8-korea.com/) 및 전화상담(1811-270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