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철강, ‘종합 철강유통’과 ‘전문 가공서비스’로 시너지 강화

진흥철강, ‘종합 철강유통’과 ‘전문 가공서비스’로 시너지 강화

  • 철강
  • 승인 2019.07.16 09:1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단기 6기 보유로 절단 전문 업체로 도약

경기도 김포시 소재 진흥철강(대표 최홍락) 철근부터 강관까지 종합 철강유통과 가공 서비스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진흥철강은 구조관부터 철근, H빔, 잔넬, C형강, 데크플레이트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진흥철강의 우수한 서비스 및 고객사 관리능력, 제품적시납기 등으로 고객사에게 원스톱(One Stop)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설비현황으로는 절단기 6기를 갖추고 있다. 주요 납품실적으로는 CJ전국물류센터를 비롯해 삼성전자 화성공장 및 탕정지구 현장, 한솔제지 장항공장, 동원산업 물류센타, 대한제분 전주공장 등이 있다.

아울러 진흥철강은 각종 철강 제품의 규격 확인 및 중량 계산, 견적 문의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 '철강계산기 2.0'을 배포 중에 있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을 받을 수 있다.

철강계산기 2.0은 자사의 기존 ‘진흥철강’ 앱에서 구현되었던 철강재 규격 확인 및 중량 계산 기능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며, 철골 공사 현장에 필요한 기초공사, 골조공사, 마감공사의 기상지수를 제공하는 철강 기상 기능을 탑재했다. 우리나라 철강 자재에 관한 KS 규정도 철강계산기 앱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확인이 가능하다. 강관 전문 기업답게 강관류 제품 정보는 실제 생산, 유통되는 제품을 중심으로 확인이 가능하기에 사용자 편의성 을 높였다.

한편 지난해 진흥철강은 김포 4하치장을 착공했다. 추가 하치장을 통해 물류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대응력을 높여 제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