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마-프로토팹, 고품질의 산업용 대형 3D프린터 출시

캐리마-프로토팹, 고품질의 산업용 대형 3D프린터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19.07.24 17:4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한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최고 품질의 산업용 3D프린터
고객 만족 서비스로 10월까지 할인 프로모션 진행

캐리마가 선보이는 산업용 대형 3D Printer SLA600과 SLA300. (사진=캐리마)
캐리마가 선보이는 산업용 대형 3D Printer SLA600과 SLA300. (사진=캐리마)

3D프린팅 토탈솔루션기업 캐리마(대표이사 이병극)가 SLA 3D프린터 제조사 프로토팹(Protofab, 지사장 손승범)과 제휴하여 국내 시장에 SLA 대형 3D프린터를 출시한다. 최근 목업(Mock-up)을 대신해 정밀한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대형 3D프린터 시장의 수요를 맞추기 위함이다.

캐리마가 공급하는 프로토팹의 산업용 3D프린터는 뛰어난 표면 조도와 정밀도를 자랑하는 SLA(Stereolithography Apparatus, 광경화 조형)방식으로 대형 사이즈의 제작물을 오차 없이(±0.1%, 100*100*100mm 이상 크기 기준) 제작할 수 있다.

SLA 방식은 액체 상태의 광경화성 수지가 담긴 수조(Vat) 안에 레이저 빔(Laser beam)을 투사하여 조형하는 3D프린팅 방식이다. 수조 안에 있는 조형물이 한 층씩 만들어질 때마다 수조가 층 두께만큼 하강하고 다시 조사하여 조형한다. 이때 리코더(Recoater)의 수평 날에 의해 광경화성 수지의 표면 평탄화와 재료 코팅이 이루어진다.

이번에 선보이는 캐리마의 SLA 3D프린터 시리즈는 SLA 3D프린팅 기술 중에서도 최고 품질의 조형물을 만드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는 354.7nm Wavelength Diode-Pumped Solid-State Laser Nd:YVO4와 액상 레진을 적용했다.

표면 조도(거칠기)가 Rz값 기준 1um 이하 수준으로 기존의 3D프린터보다 표면 가공 없이 깨끗한 표면의 조형물 제작이 가능하다. 공차 범위가 ±50um 수준(100*100*100mm 미만 크기 기준)으로 제작물의 결합성과 조립성이 뛰어난 점도 눈에 띈다.

특히 이번 SLA 3D프린터 시리즈는 산업용 SLA 3D프린터 중 유일하게 리눅스 기반의 운영시스템을 적용하여 안정적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레이저 빔의 크기, 범위를 자동적으로 조절하는 오토포커싱(Autofocusing)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가 빠르고 정확한 출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출시되는 프로토팹 SLA 3D프린터는 20년 동안 국내 3D 프린터 시장을 이끌어온 캐리마를 통해 판매 및 관리되기 때문에 신속한 A/S와 철저한 관리를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다. 제품 구매 후 A/S 발생 시 캐리마에서 운영하는 구동 장비를 통해 대체 출력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캐리마는 이번 10월까지 고객만족 서비스의 일환으로 SLA600(제작 크기 600*600*400mm)과 SLA300(제작 크기 300*300*300mm) 모델에 한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할인 가격은 캐리마 본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