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트럼프의 中 향한 발언에 투심 악화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 전망②) 트럼프의 中 향한 발언에 투심 악화

  • 비철금속
  • 승인 2019.08.02 10:16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전일 미 연준이 FOMC 미팅에서 금리인하를 하였지만 추가 금리인하에 대한 부정적인 발언이 이어지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산 상품 3,000억 달러 규모에 대하여 10% 추가 관세를 매길 것이라고 밝히면서 투자심리는 더욱 위축되면서 미국 증시 및 위험자산 상품들은 하락폭을 넓히는 모습이었다.

전기동(Copper)은 전일 대비 소폭 하락하면서 8월을 시작함. 미 연준이 금리인하 결정을 함에도 불구하고 추후 인하에 대하여 부정적인 입장을 밝히며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Copper 가격은 하락 흐름을 연출했다. 이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대하여 추가 관세를 부과 할 것이고 발언함에 따라 Copper 가격은 하락폭을 넓히며 3M $5,900을 반납하며 8월 첫 영업일을 마무리했다.

알루미늄(Aluminum)을 비롯한 모든 비철금속 상품들 역시 트럼프 대통령의 중국을 향한 부정적인 발언 및 미 연준의 우려감이 합해지면서 하락 움직임을 연출하며 장을 마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