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생 모집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생 모집

  • 사고
  • 승인 2019.10.16 06:00
  • 댓글 0
기자명 관리자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추시대 제나라 명재상 관중은 자신의 경륜을 종합 정리한 <관자> ‘권수(權修)’편에서  ‘일수백획(一樹百獲), 일수백확(一樹百穫)’이라고 했습니다. 이 말은 “1년 계획으로는 곡식을 심는 것이 좋고, 10년 계획으로는 나무를 심는 것이 좋고, 평생 계획으로는 사람을 심는 것이 가장 좋다. 한 번 심어 한 번 수확하는 것은 곡식이고, 한 번 심어 열 번 거두는 것은 나무이고, 한 번 심어 백 번 거둘 수 있는 것은 사람(인재)이다”라는 뜻입니다.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라는 말처럼 시대를 막론하고 기업에서 인재를 뽑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인재 한 사람이 회사를 먹여 살리는 세상이 된 것처럼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도 중요해졌습니다. 본지가 철강 및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초중급사원 교육을 시행한 지도 어언 23년(1996년 8월 첫 시행)이 흘렀습니다.

본 교육은 23녀여 동안 1천여 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습니다. 2019년 11월 13~15일까지 경주 황룡원 및 포항·울산 일원에서 38회째로 초중급사원 교육을 시행합니다.

이번 교육 특징은 2명의 멘토가 후배들을 위해 유익한 자리를 마련한 것입니다. 동국산업 정문호 고문이 철강 현업의 경험을 후배들에게 진솔하게 들려주고, 동국대학교 이상광 교수(S&M미디어 자문위원)는 KOTRA 해외 무역관장 등의 경험을 살려 글로벌 시장 이야기를 들려줄 것입니다. 

이와 함께 포스코, 현대제철 등 철강업체와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등 수요 업체 견학을 함께 시행합니다. 황룡원이 자랑하는 명상프로그램으로 잠깐이나마 힐링할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합니다. 2박 3일의 시간이 절대 헛되지 않게 알차게 준비하였으니 여러분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참가 문의 02-583~9025 마케팅팀 김춘재 대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