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②) 美 연준 금리인하 기대감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②) 美 연준 금리인하 기대감

  • 비철금속
  • 승인 2019.10.24 08:55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협상 기대감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다음주에 예정돼 있는 미 연준의 FOMC 미팅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모습이었다.

이번 FOMC 미팅에서 추가로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함에 따라 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브렉시트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며 투자심리 개선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하루였다.

전기동(Copper)은 전일 대비 소폭 하락한 3M $5,815에서 장을 시작했다. 칠레 파업에 따른 Copper 공급 이슈가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Copper는 상승폭을 확대하며 3M $5,900 돌파를 시도하는 하루였다.

하지만 브렉시트 불확실성과 다음주 미 연준의 FOMC 미팅을 앞두고 상승에 제한을 두는 모습이었다. 아연(Zinc)은 LME 재고가 1998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감소하면서 아연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금(Gold) 가격은 브렉시트 및 글로벌 경기 둔화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하여 상승하며 온스당 $1,500레벨을 돌파를 꾸준히 시도하는 모습이었다. 또한 글로벌 기업들의 부진한 실적에 따라 안전자산인 금 가격은 상승 흐름을 유지하는 하루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