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슨 EFD, 연속 체적 디스펜싱 신제품 ‘797PCP 펌프 시스템’ 출시

노드슨 EFD, 연속 체적 디스펜싱 신제품 ‘797PCP 펌프 시스템’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19.10.25 09:4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수준으로 제어되는 일액형 및 이액형 유체 정량 디스펜싱 가능

정밀 유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업체 노드슨 컴퍼니(나스닥: NDSN)의 자회사인 노드슨 EFD(Nordson EFD)가 797PCP 및 797PCP-2K 펌프, 7197PCP-DIN 또는 밸브메이트(ValveMate) 7197PCP 컨트롤러를 포함한 신개념 정량 모노 펌프 시스템을 공개했다.

노드슨 EFD 797PCP 점진적 공동 펌프는 +, - 1%의 획기적인 일액형과 이액형 물질 디스펜싱 용량 정확성과 반복성을 제공한다. (사진=노드슨 EFD)
노드슨 EFD 797PCP 점진적 공동 펌프는 +, - 1%의 획기적인 일액형과 이액형 물질 디스펜싱 용량 정확성과 반복성을 제공한다. (사진=노드슨 EFD)

이 신제품 정량 디스펜싱 솔루션은 회전당 0.01mL 정도로 아주 정밀하고 반복적으로 유체 용량을 디스펜싱한다. +/- 1%에 해당하는 디스펜싱 용량 허용오차는 자동차, 전자, 의료 및 그 밖의 생산 응용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공정 제어를 가능케 한다.

노드슨 EFD의 글로벌 밸브 제품 라인 매니저인 클로드 베르거론(Claude Bergeron)은 “유체의 점도나 시간 경과에 따른 점도의 변화와 상관없이 필요한 유체 용량이 아주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분배되길 원하는 고객은 우리의 신제품 797PCP 시스템을 통해 이런 보장은 물론 그 이상의 효과를 얻게 된다”고 말했다.

797PCP의 설계는 핵심 부품인 Rotor와 Stator가 완벽하게 밀폐된 계측 공간을 형성하는 점진적 공동(空洞) 원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펌프가 회전함에 따라 펌프는 점도의 변화, 유체 압력의 변동 및 주사 용기의 풀-투-엠프티(full-to-empty) 효과와 같은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지 않는 지속적인 정량 디스펜싱을 가능케 한다.

또한 이렇게 밀봉이 지속됨으로써 전단(剪斷)과 맥동(脈動)을 방지하기 때문에 797PCP는 연마제와 에폭시 및 UV 차단 접착제의 정밀한 디스펜싱에 아주 적합하다. 펌프는 0.01mL, 0.05mL 및 0.15mL 등 세 종류의 크기로 출시된다.

797PCP-2K 펌프는 두 부분으로 된 조립 유체를 고도로 정확한 계량 혼합비율로 디스펜싱을 제공하며, 펌프의 모듈 방식 설계는 다양한 혼합 비율을 가능케 한다. 또한 다양한 일회용 EFD 부착형 고정 믹서와의 호환성은 실행을 단순화시켜준다.

표준 펌프와 2K 펌프는 모두 7197PCP-DIN 나 밸브메이트 7197PCP 컨트롤러로 제어될 때 가장 효율적으로 작동한다. 이 컨트롤러들은 디스펜싱 변수의 정확한 조정을 가능케 한다. DIN 레일 버전은 직관적인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밸브메이트(ValveMate) 버전은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데 둘 다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라인(Line), 볼륨(Volume), 웨이트(Weight), 타임드(Timed)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모드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노드슨 EFD로 이메일(info@nordsonefd.com)을 보내거나 전화(+1 401.431.7000 또는 800.556.34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