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철강특화 소재·부품·장비 무료 기술교육

철강협회, 철강특화 소재·부품·장비 무료 기술교육

  • 철강
  • 승인 2019.11.20 17:38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기자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 특화 9개 강좌, 330명 교육

한국철강협회가 철강특화 소재·부품·장비 분야 재직자 교육을 통해 철강소재 기술분야 경쟁력 강화에 앞장선다.  

철강협회는 11월 20일 공정안전관리 교육을 시작으로 9개 강좌 3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며, 철강분야 재직자를 대상으로 신기술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특강과 표면처리강판, 선재가공, 스테인리스강, 전기로제강, 강관 및 스틸하우스 기술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찾아가는 신기술 강좌의 경우 사전 강사진이 직접 회사를 방문해 특강 형식으로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 및 신기술 관련 내용 등 을 전파해 철강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발전의 필요성도 알린다.

또한 재직자 기술 교육을 통해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전기로, 표면처리강판, 스테인리스강, 강관 등의 일반 이론 및 제조 공정, 기술동향, 시험 방법 등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호서대에서 개최되는 공정안전관리 교육에는 포스코, 현대제철, 코스틸, 고려아연 등 12개업체 46명이 참가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철강업 산업보건관리 및 사고 사례 분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국내 유일의 철강기술교육으로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적고 기술경쟁력이 약한 중소·중견업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신청은 한국철강협회 철강전문교육 홈페이지(edu.kosa.or.kr)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