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②) 美 관세부과 중국서 남미로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②) 美 관세부과 중국서 남미로

  • 비철금속
  • 승인 2019.12.03 09:55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이 무역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은 남미 국가들에서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혔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에 철강 및 알루미늄 관세 다시 부과하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글로벌 시장에 불안감 및 투자심리가 위축되는 모습으로 12월을 시작했다.

중국의 제조업 지표들이 긍정적으로 발표되었지만 미국의 제조업 지표는 부진한 수치를 보였다. 미국이 중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들과 관세 문제로 엮여 있는 만큼 시장에 들려오는 소식들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전기동(Copper)은 약보합세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지난 주말부터 발표된 중국의 제조업 지표들이 긍정적인 수치로 발표됨에 따라 Copper 가격은 소폭 상승 흐름을 보이며 장 중 한때 3M $5,900까지 상승했다. 하지만 미국이 브라질과 아르헨티나에 관세 부과를 재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을 이어나가지 못하고 소폭 하락하며 장을 마무리했다.

알루미늄(Aluminum)은 미국이 남미 국가들에게 알루미늄 관세 재개 소식에 전해지면서 상승폭을 넓히며 3M $1,800레벨 돌파를 시도하는 하루였다.

금(Gold) 가격은 중국과 유럽 국가들의 제조업 지표들이 긍정적으로 발표되면서 소폭 하락하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미국의 남미 국가들에게 관세를 다시 부과한다는 소식에 금 가격은 하락에 제한을 두며 약보합세 연출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