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사 비철금속 이슈②) 美 휴일에 조용한 움직임

(선물사 비철금속 이슈②) 美 휴일에 조용한 움직임

  • 비철금속
  • 승인 2020.01.21 09:38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미국의 ‘마틴 루터 킹 데이’로 휴장인 가운데 글로벌 시장은 다소 조용한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중국 인민은행은 LPR을 동결하였지만 유동성을 공급하면서시장 참여자들의 투자심리를 개선시키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춘절을 앞두고 저조한 거래량을 보이며 투자자들은 주요국들의 경제지표, 유럽중앙은행(ECB)의 정책회의 및 스위스에서 21일부터 예정되어 있는 다보스 포럼에서 어떠한 소식들이 전해질 지에 모든 이목이 집중되는 하루였다.

전기동(Copper)은 미국 휴일인 가운데 좁은 레인지에서 등락을 거듭하며 보합세를 연출하는 하루였다. 세계 최대 Copper 수요국인 중국의 춘절 연휴를 앞두고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약보합세를 나타냈다.

하지만 중국 인민은행은 유동성을 공급함에 따라 투자심리가 개선되면서 Copper 가격은 하락을 제한하며 꾸준히 3M $6,300안착을 시도하며 장을 마감했다.

알루미늄(Aluminum) 및 아연(Zinc)는 LME 재고가 계속 감소 움직임을 보이며 장 중 꾸준히 상승 흐름을 유지하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중국 춘절이 다가오는 만큼 투자자들의 부재가 예상되면서 좁은 레인지에서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금(Gold) 가격은 미국의 ‘마틴 루터 킹 데이’ 휴일로 인하여 온스당 $1,560레벨에서 등락을 거듭하며 조용한 모습을 보였다. 다보스 포럼 및 주요국들의 통화정책회의를 앞두고 들려오는 이야기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사료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