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사 비철금속 이슈②) 우한 폐렴 확산 공포에 비철價 약세

(선물사 비철금속 이슈②) 우한 폐렴 확산 공포에 비철價 약세

  • 비철금속
  • 승인 2020.01.25 16:16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금일 역시 글로벌 시장은 중국 우한 폐렴에 대한 우려감이 커지면서 투자심리는 크게 위축되는 하루였다. 중국 당국은 우한시를 한시적으로 봉쇄하고 확산 차단을 위한 조치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망자가 늘어나고 춘절을 앞두고 대규모 이동에 따른 불안감이 커지는 모습이었다.

또한, 이로 인하여 중국 경제가 타격을 받고 글로벌 경기에도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하지만 세계보건기구(WHO)는 국제적 비상사태 선언을 할 정도는 아니라고 발표하면서 우려는 다소 줄어든 모습이다.

전기동(Copper)은 중국의 우한 폐렴 확산에 대한 불안감에 큰 폭으로 하락. 중국은 폐렴 확산을 막기 위하여 우한지역을 봉쇄하였지만 춘절기간 동안의 대규모 이동에 따른 우려감이 투자심리를 위축시키고 Copper는 3M $5,981까지 하락폭을 확대했다. 또한, 최근 LME 및 SHFE 재고가 크게 증가하면서 Copper 하락에 영향을 주는 하루였다.

여타 비철금속들 역시 폐렴 사태에 따른 우려가 시장을 지배하면서 투자자들의 매도세가 이어짐에 따라 1% 이상 하락하며 장을 마감. 춘절 기간 동안 투자자들의 부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우한 폐렴에 관한 소식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폐렴 확산 공포에 안전자산인 금(Gold) 가격은 상승하는 하루였다. 폐렴 사망자가 증가하고 폐렴에 따라 중국을 비롯하여 글로벌 경제성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금 가격 0.5% 가량 상승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