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사 비철금속 이슈②) 中 코로나19 종식 기대감 고조

(선물사 비철금속 이슈②) 中 코로나19 종식 기대감 고조

  • 비철금속
  • 승인 2020.02.13 10:04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 관련 세계보건기구(WHO) 발표 및 미 기업의 양호한 실적 발표로 금일 글로벌 시장은 회복세를 보이는 하루였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식 명칭을 ‘코로나19(COVID-19)’로 결정하였으며, 첫 백신이 18개월 안에 준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코로나19 사태가 미국에 ‘일부’ 영향이 미칠 것으로 전망하는 한편, 금일도 미국은 주요 기업 다수가 시장예상을 상회하는 순이익을 기록하며 호조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비철금속은 코로나19 사태 종식에 대한 기대감과 미국 경기 호황세로 전반적인 가격 상승세를 보이며 마감했다. 전기동(Copper)가격은 전일 종가를 상회하는 수준에서 등락을 거듭하며 소폭 상승한 하루였다.

가격 상승폭에 대해서는 3M $5,780레벨에서 저항선이 형성되는 모습으로, 이후 장 마감까지 보합권에 머무르며 3M $5,763에서 종료됐다.

알루미늄(Aluminium)은 전일 가파른 가격 상승폭에 대한 부담감을 표하며 3M $1,740 레벨 이하에서 머무르는 모습이지만, 하락 모멘텀마다 꾸준히 매수 물량이 유입되며 가격대를 지켜가는 하루였다.

금(Gold) 가격은 코로나19 우려 완화에도 백신 배포 및 중국 공장 가동 정상화 등의 소식은 아직 나타나고 있지 않았다. 안전자산 선호심리가 여전히 부각되며 소폭 상승하며 마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