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 9월 23일 개최

'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 9월 23일 개최

  • 철강
  • 승인 2020.03.24 14:4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 및 건설안전업계 한자리 모여
가설기자재, 안전보호구, 스마트 건설 기술 시스템 등

'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가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안전보건법’ 전면개정 등 안전정책 강화로 발주처 ·시공사 관계자의 안전책임이 강화되고, 첨단건설기술이 실용화 되는 등 건설산업의 급격한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최신 정보와 상품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유일 건설안전 특화전시회다.

최근 산업안전보건법 전면개정을 비롯하여, 소규모 건설현장의 시스템비계·크레인·고소작업대 안전강화를 지원하는 클린사업장조성사업, 건설현장에서의 안전보호구 착용 점검강화인 패트롤 점검반 운영, 불연자재의 수요확대 요인인 건축물 화재안전 기준 강화, 안전진단 부실관리를 강화하는 시설물안전법 시행령 개정안, 국토부의 스마트 건설기술 개발사업 등 건설기술 및 안전정책이 강화되어 연관 신기술 및 신제품을 보유한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박람회에서는 참가기업의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기 위해, 작년 전시회에서 호응이 높았던 100대 건설사안전부서장회의·건설안전학회세미나·건설가설협회세미나 등 관련컨퍼런스를 올해에도 동시개최하고, 건설안전리더간담회·건설사 및 유통사 도슨트투어 등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내실화하여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건설안전구매상담회 및 사전등록자 온라인 매칭 서비스를 신설하여 참가사와 건설안전 관계자들의 네트워크 강화 및 정보교류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 건설안전 고도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기상기후산업박람회’의 동시개최로 공공기관/지방자치단체와 같은 발주처는 물론, 시설관리사업자·해외바이어 등을 신규바이어로 공유함으로써 참가기업의 신규시장 개척에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2020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 관심이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단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31(금)까지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5.29(금)까지 신청 시 조기신청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