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시스템즈, 라이브 웨비나 ‘3D프린팅을 활용한 쥬얼리 캐스팅 품질 향상’ 개최

3D시스템즈, 라이브 웨비나 ‘3D프린팅을 활용한 쥬얼리 캐스팅 품질 향상’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0.05.19 10:4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1일 오후 3~4시 진행

국내 3D프린팅업계를 선도하는 3D시스템즈가 5월 21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3D프린팅을 활용한 쥬얼리 캐스팅 품질 향상’을 주제로 라이브 웨비나를 개최한다.

국내에서는 2010년대 이후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쥬얼리 제작이 활발하다.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하면 쥬얼리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쥬얼리업계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쥬얼리 제작에 최적화된 3D시스템즈의 ‘Projet MJP 2500’ 왁스 프린터를 활용 시 주조 패턴, 금형 마스터 패턴, 시제품/핏 체크 모델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왁스와 레진 쥬얼리 주조를 위한 선도적인 3D프린팅 기술의 장점과 더불어 디지털 제작 패턴과 주조 패턴의 예를 알아보고, 각 기술의 제작 사이즈와 제작 속도가 어떻게 생산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웨비나는 공식 인증 대리점인 ‘세중정보기술’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특별히 쥬얼리산업에 적층 제조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고객사를 초청하여 ‘쥬얼리 산업의 3D 프린팅 활용사례’와 주요 기술적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웨비나에서는 CAD 디자인 및 쥬얼리 원본 전문 출력서비스 회사인 ‘Gain RP출력’의 안성철 대표가 강연을 실시한다. 패션 쥬얼리 원본기사로 15년 동안 활동하고, 한국 인력관리공단 기능장을 취득한 안성철 대표는 2013년 GAIN RP출력을 설립 후 3D프린팅을 활용한 쥬얼리산업을 선도해 왔다.

안 대표는 웨비나에서 ▲탁월한 주조 결과를 위해 3D 프린팅된 주얼리 패턴으로 초미세 디테일을 구현하는 방법 ▲출시 기간 단축 ▲주조 신뢰성 강화를 위한 3D 프린팅용 100% 왁스 소재 ▲3D Sprint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CAD 파일을 캐스팅 가능한 패턴으로 효율적으로 전환 ▲쥬얼리 생산에 최적화 된 MJP 2500 Wax 프린터 기술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