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 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서 대상 수상

포스코인터, 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서 대상 수상

  • 철강
  • 승인 2020.10.28 08: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연속 통합등급 A+ 획득

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 주시보)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최하는 '2020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부문 대상 기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기업 지배구조, 사회적책임, 환경경영에 대한 평가∙연구∙조사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매년 국내 900여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를 실시하고 2012년부터는 평가등급을 공표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020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환경부문 A, 사회부문A+, 지배구조부문 A+를 받아, 종합등급 A+를 획득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전사 차원에서 '기업시민' 경영이념 확산을 적극 추진하고 비즈니스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국내 기업 최초로 팜 사업 환경사회정책(NDPE)을 선언하고, 환경 영향 저감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등 선제적인 친환경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국제사회의 요구에 맞춰 전 임직원이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선제적으로 변화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시민'으로 진출 국가의 사회적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며 지속가능 경영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