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2021년 온라인전시회 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중앙회, ‘2021년 온라인전시회 사업’ 참여기업 모집

  • 뿌리산업
  • 승인 2021.02.15 17:2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6일까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 통해 신청·접수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코로나19로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연계 통합 수출마케팅을 지원하는 ‘2021년 온라인전시회 사업’ 참여기업을 2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2020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온라인전시회 사업’은 IT기술과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물리적․시간적 제약 없이 해외시장의 주요 바이어를 타겟으로 하는 상시적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해외마케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운영되었으며, 올해는 중소제조업체 7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제조업이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고,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별 제품 특성에 맞는 ▲B2B플랫폼(알리바바, 아마존 등) 및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제작 ▲글로벌 검색엔진 등을 활용한 해외바이어 타겟 온라인마케팅 ▲오프라인 해외전시회 참가 등 온-오프라인 연계 통합 수출마케팅 서비스를 연중 지원받게 된다.

신청방법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 또는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무역촉진부(02-2124-3291)로 문의하면 된다.

전혜숙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중소기업의 수출활동이 매우 제한적인 만큼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출마케팅을 통합 지원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신규 해외 판로를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