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빅 코로만트, ‘T200 및 T300’ 태핑 공구 업그레이드 버전 선보여

샌드빅 코로만트, ‘T200 및 T300’ 태핑 공구 업그레이드 버전 선보여

  • 철강
  • 승인 2021.03.04 11:0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 안정성, 긴 공구 수명, 가공물당 비용 감소 등의 이점 제공

금속 절삭 분야의 글로벌 리더 샌드빅 코로만트가 강 태핑 가공을 위한 솔리드 공구 2종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인다. ISO P를 위한 차세대 ‘CoroTap T200 나선형 포인트 탭’ 및 ‘T300 나선형 플루트 탭’은 향상된 공정 안정성, 긴 공구 수명, 가공물당 비용 감소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샌드빅 코로만트의 강 태핑 공구 CoroTap 300. (사진=샌드빅 코로만트)
샌드빅 코로만트의 강 태핑 공구 CoroTap 300. (사진=샌드빅 코로만트)

샌드빅 코로만트의 솔리드 공구 제품군에 속한 CoroTap 제품은 다양한 금속의 나사 가공을 위한 소재별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CoroTap T200 및 T300’은 ISO P1 및 P2 강 가공물 소재에 최적화되어 자동차 및 일반 엔지니어링 산업의 부품을 가공하는 데 적합하다. 예를 들어, 크랭크 샤프트와 스티어링 너클과 하우징이나 플랜지 같은 일반 엔지니어링 부품의 가공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두 공구 모두 대량 생산에 적합하다.

‘CoroTap T200’은 나선형 포인트 탭이고 ‘T300’은 나선형 플루트 탭이다. ‘T200’의 나선형 포인트는 칩이 앞으로 미는 관통 홀의 가공에 적합한 반면, ‘T300’은 출구 홀이 없어 칩을 뒤로 빼야 하는 막힌 홀에 적합하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두 공구 모두에 새로운 표면 처리가 적용되었고 가공된 홀 내부의 표면을 개선하기 위해 날 라운딩이 향상되었다. 또한 플루트 형태도 개선되어 전반적인 성능이 높아졌다.

제조업체들은 이번 업그레이드의 결과 날 치핑에 대한 저항성 향상으로 공정 안정성이 높아져 공구 파손이 감소하고 가공된 나사의 품질이 개선되는 등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절삭 속도도 이전 공구 버전보다 개선되었고 부품당 비용이 전반적으로 낮아졌다.

이전 CoroTap 버전과 비교해 업그레이드된 ‘CoroTap T200 및 T300’의 또 다른 주요한 차이점은 샌드빅 코로만트의 Tailor Made(주문 제작) 웹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공구 주문 제작 서비스인 Tailor Made를 이용하면 특수 공구를 위해 비용을 지불할 필요 없이 원하는 치수를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그 결과 다양한 산업 분야의 구체적인 요구사항에 따라 탭을 맞춤 제작할 수 있다.

샌드빅 코로만트의 글로벌 제품 매니저 리사 벨프레이지(Lisa Belfrage)는 “"성능 데이터를 보면 공구의 성능이 현저하게 개선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기존의 T200 탭과 업그레이드 버전을 비교하면 공구 수명이 121% 증가해 공구 하나로 두 배 이상 많은 나사 홀을 가공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T200을 사용해 P2 강을 가공할 경우 절삭 속도도 18 m/min에서 24 m/min로 높아져 생산성도 향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차세대 T300도 이전 버전에 비해 공구 수명이 크게 증가했다. 이에 더해 샌드빅 코로만트의 업그레이드된 CoroTap T300은 시중의 다른 공구에 비해 공구 수명이 57% 더 길고 절삭 속도도 더 우수하다. 고객들은 차세대 CoroTap 공구의 입증된 공정 개선 효과와 Tailor Made 서비스를 통한 공구 주문 제작을 통해 나사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가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업그레이드된 ‘CoroTap T200 및 T300’ 공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샌드빅 코로만트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