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제로웨이스트챌린지’ 진행

현대제철, ‘제로웨이스트챌린지’ 진행

  • 철강
  • 승인 2021.04.22 23:31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기자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순환 경제 구축과 환경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진행

현대제철(대표 안동일)은 ‘나와 지구를지키는 작은 습관’이라는 슬로건으로 제로웨이스트 챌린지를 실시한다.

현대제철은 포항공장에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경제 구축과 환경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제로웨이스트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제로웨이스트챌린지’는 쓰레기 배출을 ‘0(제로)’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취지로 일상생활에서 쓰레기 발생을 줄인 사례를 SNS를 통해 공유하는 활동이다. 현대제철은 지난 14일부터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일상 속에서 다회용기, 텀블러, 장바구니 사용, 올바른 분리수거 안내 등을 각종 SNS에 인증하고 있다. 
 
참여방법으로는 개인용기에 실생활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위해 실천한 사례들을 개인 SNS에 #나와지구를지키는작은습관#제로웨이스트챌린지#현대제철#학산종합사회복지관# 해쉬태그와 함께 인증한 후 인증샷을 신청하면 된다. 학산종합사회복지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주방키트 또는 수저세트가 들어있는 제로웨이스터 스타터팩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지속가능한 경제순환에 앞장서는 현대제철은 올해 학산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제로웨이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포항시민들이 함께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인 온라인봉사단인 제로웨이스터 모집 및 활동, 올바른 분리수거 비대면 교육, 드라이빙스루 벼룩시장, 플로깅 in 포항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해 실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