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조합, 5월 14일까지 ‘제25회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 신청 접수

용접조합, 5월 14일까지 ‘제25회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 신청 접수

  • 뿌리산업
  • 승인 2021.05.10 08:0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21일 예선서류심사, 7월 19~24일 본선대회 실시

‘제25회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 포스터. (사진=용접조합)
‘제25회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 포스터. (사진=용접조합)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은종목)과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학장 홍석원)가 5월 14일까지 ‘제25회 전국용접기능경기대회’ 신청을 접수한다.

용접분야 뿌리산업체 종사자의 기술개발 의욕 고취와 국가 기술경쟁력 향상, 신기술 습득 및 기술경쟁력 강화로 용접산업의 선진기반 구축, 대표적인 뿌리기술인 용접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와 용접 종사자의 긍지 및 사기 진작을 위해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가 주최하고, 고려용접봉이 협찬을 실시한다. 그리고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 현대제철, 효성중공업, 한국철강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대한용접접합학회가 후원한다.

경기 분야는 3개 부문으로 나뉘며, 기업체 단체부문은 CO2 아크용접(플럭스코어드와이어 사용, 1인1팀으로 경기) 기업체 개인부문(대학생부문 포함)은 피복아크용접, 고등학생부문은 피복아크용접과 TIG용접 분야 평가를 실시한다.

참가자격은 기업체 단체부문(대기업 출전제외)은 용접산업 분야 기업체에 재직 중인 자로 해당 기업체장의 추천을 받은 자, 기업체 개인부문(대학생부문 포함)은 용접 실무경험이 있는 자 및 대학에 재학 중인 자로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대기업 출전 제외), 고등학생 부문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로 학교장 또는 지도교사의 추천을 받은 자이다. 각 부문 공히 공공단체에서 주관하는 전국대회 규모 이상의 용접 분야 경기대회에서 입상(장려상 제외) 경력이 없는 자에게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단, 참가부문이 다를 경우는 제외한다.

대회 일정을 살펴보면 용접조합과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가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원서 교부를 실시하고, 5월 14일까지 참가신청 서류접수를 마감한다.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예선서류 심사를 실시하고, 6월 7일 본선대회 참가 통보 및 도면 배부를 실시한다. 본선경기대회는 7월 19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다. 고등학생 부문은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기업체 개인부문(대학생부문 포함)은 7월 22일, 기업체 단체부문은 7월 23일 경기를 실시한다. 시상식은 9월 29일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시 구비서류는 기업체 단체부문은 신청서, 재직증명서 및 추천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기업현황표 각 1부이며, 기업체 개인부문(대학생부문 포함)은 신청서, 추천서, 재직증명서(기업체 개인부문만 해당) 각 1부, 고등학생부문은 신청서 및 학교장 또는 지도교사 추천서 각 1부이다.

대회 참가신청서 작성 시 참가자의 모든 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출전 분야에 해당하는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참가신청서에 출전선수의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필수로 기재해야 하며, 고등학생부문의 경우 담당지도교사의 이름과 연락처를 함께 기재해야 한다. 기업체 단체부문 출전기업의 경우 기업현황표를 상세하게 기재하여 제출해야 한다. 상기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예선서류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서는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08594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 702~703호(가산동, 더루벤스밸리), 전화 02-785-5505, 팩스 02-785-3586, 홈페이지 www.kwic.or.kr, 이메일 kwic@kwic.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