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K2021) 플랜엠, 학생들에게 안전한 보금자리 제공

(SMK2021) 플랜엠, 학생들에게 안전한 보금자리 제공

  • 철강
  • 승인 2021.10.07 13:05
  • 댓글 0
기자명 대구 엑스코=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제작 이동형 학교 모듈러
설치와 해체, 이전 설치 간편
다양한 모듈러 규격 갖춰

플랜엠이 친환경 이동형 학교 모듈러 공급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한 교실 제공에 나서고 있다. 

SMK2021을 통해 플랜엠은 이동형 학교 모듈러 시스템을 공개하고 제품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플랜엠의 이동형 학교 모듈러는 포스코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공장 제작을 진행하고 간편한 현장 설치 과정을 제공한다. 내부 공간 또한 공장에서 설치를 완료해 현장에서 따로 설치가 필요하지 않다. 
 

특히 공장에서 사전에 제품을 만들어 공사 기간을 대폭 줄일 수 있으며 해체와 이전 설치가 용이해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플랜엠 관계자는 “이동형 학교 모듈러 설치에 불과 2주밖에 소모되지 않으며, 사전 제적을 통해 비산 먼지 발생도 적은 수준이다”라며 “구조안전 성능과 내화 및 방화 기준 준수 등 일반 신축학교 수준의 성능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특히 이동형 학교 모듈러는 내진성능에서 건축법 기준 6.4보다 우월한 7의 성능을 갖춰 안전한 학습공간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플렌엠은 다양한 공간 활용을 위해 여러 종류의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용도에 맞춰 3모듈형과 2모듈형 일반 교실 모듈을 제공하고 있으며, 로비와 계단, 화장실에도 다양한 모듈 규격 규격을 활용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플랜엠은 현재 부산 명원초등학교, 서울 대방초등학교, 인천 중산초등학교 등 7곳의 학교에 공급을 완료했으며, 향후 다양한 학교에 모듈러를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모듈러 시장 규모는 지난 2019년 8,000억원 규모에서 향후 3년 내 2조4,000억원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 남양고등학교에 적용된 플랜엠 모듈러 학교(사진=플랜엠)
경기도 남양고등학교에 적용된 플랜엠 모듈러 학교(사진=플랜엠)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