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갤러리, '우리 시대 장인을 만나다' 展 개최

포스코갤러리, '우리 시대 장인을 만나다' 展 개최

  • 철강
  • 승인 2021.11.15 16:0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 최고 장인 25인의 작품 한 곳에

포스코가 16일부터 포항 본사 포스코 갤러리에서 ‘우리 시대 장인을 만나다’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는 (사)경상북도최고장인협회 소속 장인들이 제작한 공예작품을 선보인다.

(사)경상북도최고장인협회는경상북도 최고 장인으로 선정된 우수 숙련 기술자로 구성되어있다. 경상북도는 2012년부터 디자인, 공예 등 한 분야에 15년이상 종사하며 기술 계승과 발전에 공헌한 기술자를 선발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도자기, 석공예, 목공예, 금속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경상북도 장인 25인의 작품 80점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전시를 통해 백영목, 김봉율, 문한조, 김범식 장인 등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장인들의 작품세계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우리 전통 기술을 계승하고 창조적으로 발전 시킨 공예 작품을 통해 경상북도 최고장인의 우수한 기술력과 장인 정신 또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포스코갤러리는 관람객들이 장인들의 작품세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업 소개 영상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장인들의 손끝에서 탄생한 작품들을 통해 우리 전통 문화 유산의 우수성과 작품에 담긴 장인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는 오는 1월 15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전시 관람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내방객은 발열 체크, 명부 작성 이후 관람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